[인사] 박스터 코리아, 현동욱 신임사장 임명
[인사] 박스터 코리아, 현동욱 신임사장 임명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3.02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스터 코리아는 현동욱 신임사장을 1일자로 임명했다. 현동욱 사장은 최근까지 제약사 MSD 미국 본사에서 백신사업부 글로벌 브랜드리더로서 마켓을 총괄한 헬스케업분야 전문가다.

글로벌헬스케어기업 박스터 인터내셔널의 한국법인 박스터는 현동욱 신임 사장을 1일자로 임명한다고 발표했다. 

지난달 퇴임한 최용범 사장의 후임인 현동욱 신임사장은 미국 샌디에고 캘리포니아대학에서 생물학과 생명공학을 전공했다. 그리고 최근까지 글로벌제약사 MSD 미국 본사에서 백신사업부 글로벌 브랜드리더로서 마켓을 총괄해왔다. 또 2008년부터 본사로 부임하기 전까지 8년간 한국MSD 대표이사로서 뛰어난 비즈니스 리더십과 역량으로 한국MSD 성장을 주도했다.

현동욱 사장은 글로벌제약사 근무 전, 글로벌 의료기기 업계에서도 경영경험을 갖고 있다.  1999년~2004년 현동욱 사장은 의료기기 업체 메드트로닉에 재직,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영업, 마케팅 요직을 거친 후 국내 대표를 역임했다. 이후 2004년~2008년 박스터 대표이사로 부임해 탁월한 비즈니스 전략과 조직역량강화를 통해 기업을 크게 성장시킨 바 있다.

박스터는 “현동욱 사장은 지난 30여년 간 글로벌 제약사 및 의료기기 업계에서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뛰어난 성과를 창출한 헬스케어산업 전문가다”며 “’생명을 구하고 유지함’의 박스터 사명을 실현하며 박스터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 적임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