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치료가 나아갈 방향, 대전에서 제시한다”
“비만치료가 나아갈 방향, 대전에서 제시한다”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3.1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만치료·지방흡입특화 의료기관 365mc, 대전에 최대 규모 병원 개설
365mc는 최대 규모 지방흡입병원을 대전에 설립했다. 365mc는 대전에서 비만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국내 최대 비만특화병원 365mc가 대전에 최대 규모의 지방흡입병원을 개원했다. 비만치료·지방흡입특화 의료기관 365mc는 17일 대전 서구 지방이타워에서 ‘글로벌365mc병원 개원식’을 개최하고 국제 비만치료 선도병원으로서 포부를 밝혔다.

■365mc가 대전에 최대 규모 비만 특화병원을 설립한 이유

365mc는 대전이 글로벌 메디컬 센터로서의 입지조건을 충분히 갖췄다는 평가해 비만치료 전초기지로 대전을 선택했다. 대전은 KTX, SRT 등 고속철도 중심역이 있고 2023년에는 충남권 최초 국제공항인 서산공항이 충남 서산시에 들어설 예정이기 때문이다.

글로벌365mc병원은 대전을 통해 세계비만인 뿐만 아니라 각국 비만의학분야 의료진 대상으로 국내의 선진의료기술을 전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365mc병원에 개설될 글로벌 지방흡입 교육센터에서는 인공지능 지방흡입 ‘M.A.I.L시스템’을 통해 실제 지방흡입시술과 같은 훈련이 이뤄진다.

또 연구·첨단과학의 도시 대전의 인프라를 활용해 비만치료 연구활동에 앞장서기 위해 글로벌365mc병원에 인공지능 지방흡입 연구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연구소에서는 지방흡입수술 및 수술동작데이터를 이용해 스트로크모션의 파형 및 피하지방층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치료정밀도 개선 및 결과예측률 향상 등 지방흡입수술을 개량할 예정이다.

개원식에서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병원장은 세계 비만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밝혔다. 이선호 병원장은 “병원의 목표는 전 세계 지방흡입을 원하는 모든 사람에게 지금보다 훨씬 더 안전한 수술과 지금보다 나은 고품질의 수술을 선사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 꾸준한 연구와 다양한 시도를 진행해 세계 최고의 지방흡입시스템을 만들고 이를 세계에 알리겠다”고 밝혔다.

개원식에 참석한 장종태 서구청장도 "우리나라 국민 34% 정도가 비만이라는 통계를 봤다"며 "비만문제 해결하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지름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글로벌365mc병원이 서구 둔산 지역의 의료인프라를 활용해 국민건강을 위해 힘써달라"고 강조했다.

대한지방흡입학회는 대전 글로벌365mc병원에서 ‘2018 국제 비만 의학 학술대회’를 진행했다. 이날 자리에는 국내외 비만의학계 석학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전세계 비만의학 석학들, 대전에 모이다

대한지방흡입학회는 개원식 다음날 18일에 대전 글로벌365mc병원에서 ‘2018 국제 비만 의학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학술대회에는 국내외 비만의학계 석학들이 참석해 관심이 집중됐다. 행사는 ‘비만 수술과 체형관리의 필요성에 대한 세션’과 ‘지방흡입 및 람스 세션’으로 구성됐다.

비만수술세션에서는 ▲미국 클리브랜드 클리닉의 매튜 크로 교수의 주제 발표 ‘고도비만수술의 장기적 효과와 체형관리의 필요성’ ▲순천향대학교 김용진 교수의 ‘왜 의사들은 아직도 비만수술에 비협조적인가’ ▲365mc 천호점 조민영 대표원장의 ‘선제적 체형변화는 체중감량에 매우 강한 동기를 제공한다’ 등으로 이뤄졌다. 좌장은 한림대 성심병원 안수민 교수와 강남차병원 한상문 교수가 맡았다.

지방흡입과 람스세션에서는 ▲글로벌365mc병원 손지혁 원장의 ‘복부 지방흡입시, 복부 성형술 없이 지방흡입 단독으로 처진 배 교정하기’ ▲글로벌365mc병원 권민성 병원장의 ‘대용량 지방흡입시, 지연성 출혈에 의한 혈색소 감소에 대한 고찰 및 대처 ▲365mc병원 안재현 병원장의 ‘지방 흡입술 단독으로 힙주름의 모양 개선하기 ▲부산365mc병원 박윤찬 대표병원장의 ‘재수술도서 출간 기념 강연 지방흡입 재수술에 대한 원인적 분류 및 치료’ ▲365mc 울산점 어경남 대표원장의 ‘국소마취하 최소침습적 지방 흡입술(LAMS)’ 등이 진행됐다. 좌장은 글로벌365mc병원 이선호 대표병원장과 365mc 신촌점 김정은 대표원장이 맡았다.

이번 학술대회는 세계 비만의학 권위자들이 다방면의 비만치료법에 대해 지견을 나눴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었다. 대전 지역 인사들도 참석해 학술대회 개최에 대한 격려와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다.

■대전에서도 ‘나눔의 미덕’ 실천하다

글로벌365mc병원은 대전 지역 사회와의 나눔 활동도 공교히 하며 지역 사회 병원의 역할도 다졌다. 글로벌365mc병원은 개원식과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지역 시민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글로벌365mc병원은 여성긴급전화 1366 대전센터와 함께 여성안전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는 호신용 경보기 무료 배포 캠페인을 17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청송 ‘소망의 집’에 1억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365mc 공동설립자인 365mc 대표원장협의회 김남철 회장과 소망의 집 황금련 원장, 소망의 집 사무국장 김병환 목사가 참석했다.

김남철 회장은 “365mc는 개원 이래 고객안전에 대해 책임감을 갖고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여성안전, 노인복지 등 여러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해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