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축헬스케어 유라이크코리아, 소프트뱅크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선정
가축헬스케어 유라이크코리아, 소프트뱅크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선정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6.0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축헬스케어기업 유라이크코리아는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소프트뱅크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파괴적 혁신부문에 선정됐다.

가축헬스케어 스타트업 유라이크코리아는 소프트뱅크 주식회사가 주관하는 ‘제3회 소프트뱅크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파괴적 혁신부문에서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선정됐다.

소프트뱅크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솔루션과 기술을 가진 기업과 소프트 뱅크의 자원을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파트너십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의 시제품 개발비용과 테스트 마케팅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소프트뱅크의 마케팅능력과 해외판로 등을 적극 활용, 테스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좋은 성과를 거뒀다면 제품·서비스의 상용화, 해당 기업에 대한 사업제휴를 검토한다.

지난해 11월~올해 1월까지 진행한 프로그램에 총 300개사가 지원해 8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유라이크코리아의 IoT(사물인터넷) 기반 가축질병 모니터링 서비스 ‘라이브케어’는 ‘디스럽트’ 부문 내 어그리테크 우수기업으로서 뽑혔다.

라이브케어는 온도센서를 접목한 경구투여 방식의 바이오캡슐을 통해 가축체온을 측정해 0.1도 단위의 미세한 체온변화를 실시간으로 점검는 서비스다. 실시간으로 수집된 각 개체별 생체데이터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딥러닝기술로 분석되며 결과는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사용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구제역, 소의 식체, 괴저성 유방염, 유행열, 일본뇌염, 폐렴 등 다양한 질병의 예방과 조기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발정시기와 출산시기까지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다.

라이브케어는 지난해 12월 국내 최초로 경구 투여 동물용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으며 올해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 글로벌 모바일 어워즈 2018’에서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소프트뱅크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선정돼 매우 기쁘다”며 “소프트뱅크사와의 협력을 통해 송아지, 돼지 전용 라이브케어 개발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되며 일본은 물론 해외시장 진출도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