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성모병원 정요셉 교수, 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 선정
여의도성모병원 정요셉 교수, 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 선정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8.06.29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신경망 이미지분석을 이용한 대장암 병리조직 진단시스템 개발’ 연구 지원받아
여의도성모병원 병리과 정요셉 임상조교수의 연구과제가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에 선정됐다.

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 병리과 정요셉 임상조교수의 연구과제가 지난달 한국연구재단(NRF)에서 지원하는 2018년 이공학개인기초연구지원사업(한국형 SGER)에 선정됐다.

정요셉 교수는 ‘인공신경망 이미지분석을 이용한 대장암 병리조직 진단시스템 개발’ 주제의 연구로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앞으로 3년간 포항공대(김철홍 교수팀)와의 협력연구를 통해 인공지능 현미경병리이미지 진단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정요셉 교수는 2016년에도 한국형 SGER사업을 통해 국책연구비를 지원받아 모바일 인공지능 면역염색 진단보조시스템 어플리케이션 ‘ImmunoGenius’를 개발했다. 올해 지적재산권 등록을 마치고 구글 및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진행 중에 있다.

또 2000예의 실제 림프종 및 기원미상전이암의 면역조직화학염색 결과를 이용해 추정진단과 실제 진단을 비교분석했다. 약 95.7%의 진단추정 정확도를 기반으로 올해 초 대한혈액병리학회 국제학회에서 발표해 우수포스터 발표상을 수상했다.

한편 정요셉 교수는 최근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 (Marquis Who’s Who) 인명사전 2018년판에 등재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