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춘건강백서]주성수 팀엘리시움 대표 “우여곡절 의료 SW 개발…힘들어도 후회는 없어요”
[청춘건강백서]주성수 팀엘리시움 대표 “우여곡절 의료 SW 개발…힘들어도 후회는 없어요”
  • 양미정 기자 (certain0314@k-health.com)
  • 승인 2018.08.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3D카메라 활용 ‘폼체커’ 제작
ㆍ경희대병원 등서 테스트 완료

이름만 들어도 어려운 의료기기산업에 뛰어든 용기 있는 청년을 만났다. 주성수 팀엘리시움 대표다. 우여곡절 끝에 폼체커(3D카메라를 활용해 체형, 운동상태를 체크해 의료진이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탄생시킨 그는 “여전히 힘들긴 하지만 후회는 없어요”라고 웃으며 포부를 당당히 밝혔다.

주성수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더욱 많은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기기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 팀엘리시움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달라.

‘Help Doctor, Impress Patient’라는 슬로건으로 의료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개발을 통해 환자치료를 돕는 기업이다. 지난해 상표출원을 완료했으며 지금까지 경희대병원, 원광대병원, 동국대일산병원 등에서 필드테스트를 완료·검증하고 있다.

- 의료기기산업에 뛰어든 계기는?

지난해 중학교 동창들과의 모임에서 이야기를 나누다가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라 즉시 실행에 옮겼다. 운이 좋아서인지 다양한 곳에서 투자를 받아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었다.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 젊은 나이에 사업하면서 어려운 점도 겪었을 텐데.

패기 있게 시작했지만 의료기기사업 관련 규제로 인해 인증받기까지 매우 어려웠다. 인증 후에도 끊임없이 영업을 해야 한다는 것도 만만치 않았다. 또 월급이 일정치 않다는 점도 고민거리다. 하지만 후회는 절대 하지 않는다. 사업 덕에 좋은 경험을 많이 쌓았고 이는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자산이 됐다.

- 앞으로의 계획은?

우리는 최근 인공지능, 딥러닝과 자체알고리즘을 적용해 마커 없이 환자의 관절가동범위를 측정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다양한 곳으로부터 투자받았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인공지능기술을 발전시켜 더욱 정확한 의료기기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우리가 개발한 기기가 보다 많은 곳에 활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