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코리아-건양대병원, 스마트병원 구축 MOU
필립스코리아-건양대병원, 스마트병원 구축 MOU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9.01.25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립스코리아와 건양대병원은 ICT를 기반으로 삼는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해 MOU를 맺었다.

필립스코리아-건양대병원은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병원 구축을 목표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많은 병원이 디지털헬스, 빅데이터, AI, 정밀의료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병원으로 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스마트병원은 병원환자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병원생산성 및 의료진 업무효율성을 향상하고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필립스도 이러한 병원들의 수요에 맞춰 환자와 의료진, 의료 신기술, 의료 데이터를통합적으로 연결하는 다양한 의료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필립스는 자사의 커넥티드 케어 및 헬스 인포메틱스 솔루션을 건양대병원에 제공하고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등 다방면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병원 환자데이터 활용 극대화를 위한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의료진을 위한임상 의사결정 지원시스템 강화 ▲환자 맞춤형 정밀의료 실현 및 다양한 질병의 정밀 진단 위한 인공지능(AI) 연구 개발 등 다양한 의제를 논의하고 협력할 방침이다.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사장은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나라 의료를 선도하고 있는 건양대병원과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쌓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 혁신기술력을 제공해 건양대병원이 최첨단 스마트 병원으로 도약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과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ICT를 접목한 환자 맞춤형 정밀 의료 서비스를 실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며, “필립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병원 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의료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