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산병원-한국전기연구원, 공동연구 및 의료기기개발 상호협력 MOU
고대안산병원-한국전기연구원, 공동연구 및 의료기기개발 상호협력 MOU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9.03.0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대안산병원과 한국전기연구원은 공동연구와 의료기기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고대안산병원과 한국전기연구원은 7일 한국전기연구원 안산분원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연구와 의료기기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고부가가치 산업인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원스톱지원 허브플랫폼 및 안산 메디클러스터 구축을 위해 진행했다. 이는 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인 고려대 안산병원과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 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이 함께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한 첫 걸음으로 평가받는다.

양 기관은 현재 개발하고 있는 방사선·초음파·광학기술을 포함해 인공지능과 증강현실, 의료용 로봇에 이르는 전기응용 의료기기 개발을 함께 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이 함께 연구할 수 있는 분야를 확인하고 협업할 수 있는 정기심포지엄을 마련할 예정이며 임상시험과 제품개발을 연결하는 네트워크 구축을 진행, 안산지역이 대한민국 의료기기개발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고대안산병원 최병민 병원장은 “한국전기연구원은 이미 다양한 국책사업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 수준의 연구기관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려대 안산병원의 우수한 전문의들과 협업을 진행함으로써 의료기기 개발 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구 준비부터 임상실험에 이르기까지 지식과 연구 교류를 위한 체계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여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 될 바이오메디컬 분야를 함께 개척하자”고 말했다.

이어 한국전기연구원 최규하 원장은 “그동안 의료산업 개발과 관련해 임상실험 단계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발전뿐 아니라 안산지역과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발전을 위해 관심분야를 공유하고 전문인력 양성, 연구과제 개발, 협력사업 구축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합치자0”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