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안암병원 박건우 교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고대안암병원 박건우 교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 유대형 기자 (ubig23@k-health.com)
  • 승인 2019.03.1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건우 단장이 이끄는 고대안암병원 의료기기 상생사업단은 의료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

고대안암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 박건우 단장(신경과학교실 교수)이 산업발전 유공자표창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14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35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의 개회식에서 이뤄졌다. 박건우 단장이 이끄는 고대안암병원 의료기기 상생사업단은 실질적인 성과물을 도출하고 생태계를 조성하는 등 의료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

박건우 단장은 고대안암병원 내 의료기기 상생사업단을 조직하고 연간 평균 200회 이상의 컨설팅과 기업과 병원이 공동연구계약을 체결하는 등 병원인프라를 기업에 지원하고있다. 또 기업과의 병원용 의료기기 공동개발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성공시켜 새로운 시장을 창출했다는 평이다. 

대표성과로는 의료정보 인공지능 활용을 위한 개인정보 익명화 서버(태영-고대안암병원 공동 개발완료, 분당서울대 직접 판매)가 있다.

또 우수한 의료기기를 개발한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 상급종합병원에 다가갈 수 있도록 벽을 허물고 국내산 의료기기의 도입을 활성화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제도화시켜 의료산업생태계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기도 했다.

한편 박건우 단장은 서울시 강북구 치매지원센터장, 고려대학교 노인건강연구소장, 인지중재치료학회 이사장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려대학교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병원-기업 소통 가속화를 위한 의료기기개발 R&D플랫폼사업을 수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