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워서 앉아서 서서 쭉쭉…“홈트로 ‘심혈관건강’ 지키세요”
누워서 앉아서 서서 쭉쭉…“홈트로 ‘심혈관건강’ 지키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4.01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엘코리아, 심혈관질환 예방 위한 홈트레이닝 영상 ‘3ACT 홈트’ 공개

바이엘코리아가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아스피린프로텍트와 함께하는 홈트레이닝 영상 ‘3ACT 홈트’를 공개, 대중에게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섰다.

이번에 공개된 3ACT 홈트는 바이엘코리아가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심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3ACT 캠페인의 일환으로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 하며 꾸준한 운동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기획됐다.

3ACT에는 ▲Ask(전문의 상담) ▲Check(심혈관질환 위험도 체크) ▲Take(아스피린프로텍트 하루 한 알 복용)의 약자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평소 자신의 심혈관 상태를 체크하고 그에 맞는 심혈관질환 예방습관을 기르자는 의미가 담겨있다.

3ACT 홈트 영상은 약 3분 분량의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크게 ▲ACT1(누워서 릴렉스: 모관운동, 고양이&물고기 자세) ▲ACT2(앉아서 반신운동: 역도자세&토끼자세) ▲ACT3(서서 전신운동: 날개펴기, 몸통돌리기&휘돌리기) 등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됐다.

바이엘코리아가 심혈관질환 예방에서 중요한 운동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공개했다.
바이엘코리아가 심혈관질환 예방에서 중요한 운동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영상을 공개했다.

바이엘코리아 심혈관질환 치료제사업부 이진아 총괄은 “심혈관질환은 암에 이어 국내 사망원인 2위인 질환으로 40세 이상에서는 경각심을 갖고 꾸준히 심혈관 건강을 체크해야한다”며 특히 고혈압, 당뇨, 가족력 등 심혈관질환 고위험군의 경우 치료 시 아스피린을 복용함과 동시에 운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누구나 집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바이엘 아스피린프로텍트 ‘3ACT 홈트’ 영상을 통해 심혈관건강을 관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3ACT 홈트 영상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페이스북 검색창에 3ACT 홈트를 검색하면 영상을 만날 수 있다.

한편 심혈관질환 예방약 바이엘 아스피린프로텍트는 심근경색, 뇌경색, 불안정형 협심증에서 혈전 생성을 억제해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고위험군(허혈성심장질환의 가족력, 고혈압, 고콜레스테롤혈증, 비만, 당뇨 등 복합적 위험인자를 가진 환자)에서 심혈관계 위험성을 감소시키는 효능으로 허가받았다.

전문가들은 심혈관질환 가족력이 있거나 흡연자, 고혈압·당뇨환자 등 심혈관질환 위험군에 속하는 경우 예방을 위해 저용량의 아스피린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다고 조언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