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 비만율 높은 홍콩에도 ‘희망’ 되나
365mc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 비만율 높은 홍콩에도 ‘희망’ 되나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19.04.04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콩투자청, 365mc에 러브콜…우수 교육기관들과 공동연구도 논의

365mc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활약할 전망이다. 그 첫 신호탄은 뷰티와 첨단기술의 도시 홍콩에서 쏘아올릴 것으로 보인다.

365mc는 지난 26일 홍콩투자청 찰스 응 부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서울 365mc병원을 찾아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M.A.I.L SYSTEM) 적용 수술 환경 등을 참관하고 인공지능을 적용한 의료시스템 홍콩 진출 및 공동 연구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365mc는 지난해 9월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개발한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 ‘M.A.I.L System(Motion capture and Artificial Intelligence assisted Liposuction System)’을 개발, 지방흡입수술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이 시스템은 지방흡입 집도의의 수술 동작을 모션 캡처 기술로 저장한 뒤 이를 인공지능을 통해 빅데이터화해 지방흡입수술에서 의료진의 최적의 동작을 제시하고 수술 결과를 예측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365mc병원에는 찰스 응 부청장 외에도 홍콩생산력 촉진국 제프리 싯 부장, 홍콩 사이언스&테크놀로지 파크의 크리스털 폭 본부장 등도 함께 방문해 365mc병원의 첨단 의료기기 및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 적용 사례를 살펴봤다. 이들은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의 첨단기술력에 대해 깊은 감명을 표했다는 전언이다.

홍콩투자청 응 부청장은 “365mc의 홍콩 진출이 점차 늘고 있는 홍콩의 비만율을 낮추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365mc와의 협업으로 홍콩이 비만치료의 동남아 거점도시가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콩투자청이 365mc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에 러브콜을 보냈다. 양 기관은 홍콩 진출 및 우수 교육기관과의 공동연구 등 다양한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365mc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왼쪽에서 네번째)와 홍콩투자청 찰스 응 부청장(왼쪽에서 다섯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
홍콩투자청이 365mc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에 러브콜을 보냈다. 양 기관은 홍콩 진출 및 우수 교육기관과의 공동연구 등 다양한 협업방안을 논의했다. 365mc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왼쪽에서 네번째)와 홍콩투자청 찰스 응 부청장(왼쪽에서 다섯번째)를 비롯한 관계자들.

홍콩사이언스&테크놀로지 파크, 홍콩대학교, 홍콩과기대 등 전 세계적으로 우수한 연구결과를 내고 있는 홍콩의 교육기관들과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을 공동연구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홍콩사이언스&테크놀로지 파크는 연구 비용의 70% 이상 부담할 의향이 있다고 밝히며 365mc와의 공동 연구에 큰 의욕을 나타냈다고.

홍콩사이언스&테크놀로지 파크 폭 본부장은 “365mc의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의 기술력 및 시장 가능성에 대해 큰 기대를 품고 있다”며 “홍콩의 전 세계적 대학 및 연구기관의 연구진과 함께 한 차원 높은 의학 연구 개발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365mc네트웍스 김남철 대표이사는 “비만과 인공지능에 대한 논의는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적인 화두로 올라있다”며 “인공지능 지방흡입 시스템이 비만 치료의 획을 긋는 의학기술이 될 것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365mc는 여러 국가와 활발히 교류하며 성장 폭을 넓히고 있다. 365mc에 따르면 지난해 9월에는 중국 사천성 인리 성장과 청두시 판의 부시장이 365mc의 중국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중국 정부 차원에서의 지지를 표명했고 올해 1월에는 패션의 도시 파리에서 365mc가 자체 개발한 비만치료기술인 지방흡입 주사 람스(LAMS)를 주제로 초청 강연이 이뤄진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