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산재환자 위해 ‘서울의원’ 개원
근로복지공단, 산재환자 위해 ‘서울의원’ 개원
  • 한정선 기자 (fk0824@k-health.com)
  • 승인 2019.04.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맞춤형 재활프로그램 제공
근로복지공단이 산재노동자의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로복지공단 서울의원’을 개원했다.
근로복지공단이 산재노동자의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로복지공단 서울의원’을 개원했다.

근로복지공단이 22일 산재노동자의 재활수요를 고려해 ‘근로복지공단 서울의원’을 개원했다. 공단은 첫 번째 외래재활센터인 서울의원 개원을 통해 산재노동자에게 맞춤형 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산재노동자의 신체기능회복과 빠른 직업복귀를 위해 조기재활은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저수익성을 이유로 민간병원이 투자를 꺼리기 때문에 전문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시설은 늘 부족한 실정이다. 또 공단산하 10개 병원은 대부분 시내에서 멀리 떨어진 외곽지역에 위치해 있다.

이런 산재노동자의 접근성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단은 독일, 미국 등 선진국사례를 벤치마킹하고 내·외부전문가 의견을 수렴해 ‘서울의원’을 개원했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서울의원에는 그간 공단에 축적된 재활치료프로그램과 노하우가 그대로 담겼다”며 “앞으로 산재노동자들이 일터로 복귀해 건강한 사회일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추후 서울의원 성과평가 및 효과성분석결과를 토대로 광주, 부산 등 대도시에 순차적으로 병원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