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릴 것 다 누리고 건강도 챙긴다” 마이23헬스케어, ‘알파코인 앱’ 출시
“누릴 것 다 누리고 건강도 챙긴다” 마이23헬스케어, ‘알파코인 앱’ 출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19.06.1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23헬스케어가 헬스케어 관련 서비스와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한 헬스케어 코인 리워드 앱 ‘알파코인’을 출시했다.
마이23헬스케어가 헬스케어 관련 서비스와 암호화폐 결제가 가능한 헬스케어 코인 리워드 앱 ‘알파코인’을 출시했다.

마이23헬스케어가 10일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헬스케어 관련 서비스 기반으로 암호화폐 결제 및 리워드가 가능한 헬스케어 코인 리워드 앱 ‘알파코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삼성, 네이버, 카카오 등 대기업들도 앞다퉈 헬스케어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결합해 시장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에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암호화폐, 디앱(App)등 다양한 기술과 접목한 헬스케어 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헬스케어 산업이 점차 활성화되는 가운데 마이23헬스케어는 헬스케어 서비스 연계 코인 리워드뿐 아니라 플랫폼 내에서 결제까지 가능한 헬스케어 코인 리워드 앱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특히 이번 마이23헬스케어의 ‘알파코인’ 앱은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 플랫폼 알파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이 자체 발행하는 암호화폐 알파콘(ALP) 도입으로 실생활에서 쉽게 사용 가능한 앱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마이23헬스케어 조성민 대표는 “이번 앱 론칭은 기존 마이23헬스케어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앱으로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알파콘 코인을 탑재해 스마트 헬스케어 프로젝트를 실행시켰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향후 헬스케어 데이터 확보 및 제휴처 확대 등을 통해 애플리케이션을 더욱 발전시켜 많은 분들이 스마트한 헬스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걸으면서 건강도 포인트도 챙긴다!

걷기는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운동이면서 스트레스 해소, 혈압 감소, 당뇨 예방 등 전신 건강에 도움을 준다.  

이에 알파코인은 설치 후 메인 서비스로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걸음 수가 자동으로 측정되는 ‘만보 걷기 도전’ 기능을 탑재했다. 하루 5000보만 걸어도 매일 포인트가 누적되며 누적된 포인트는 향후 알파콘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또 암호화폐 알파콘 보관 및 전송 가능한 알파콘 코인 지갑 앱을 추가로 설치해 지갑주소를 연동하면 200 알파콘 코인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알파콘 지갑에서 코인을 노드 참여(Staking)할 경우 일정 확률로 블록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나에게 맞는 영양제도 빠르게 구입!

알파코인은 코인 리워드에 그치지 않고 유전자 분석 서비스 및 영양제 등 다양한 제품을 앱 내에서 간편하게 알파콘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기존 마이23헬스케어가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하고 있는 유전자 분석 서비스, 모발영양균형검사 등의 분석 서비스는 물론 분석 결과에 따른 개인 맞춤형 영양제와 건강식품까지 앱에서 알파콘, 신용카드 등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시 코인 리워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오늘은 어디에서 알찬 혜택 얻어볼까?

알파코인의 혜택은 이뿐만이 아니다. 알파코인을 통해 병원 및 의원, 피트니스 센터, 헤어숍 등 다양한 제휴업체의 정보 확인 및 상담예약도 가능하다. 또 해당 업체 이용 시 알파콘 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알파콘 결제 시 결제 금액 일부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이용 후기를 작성하는 이벤트를 통해 알파콘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알파코인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 가능하며 iOS버전도 이달 안에 앱스토어에 등록될 예정이다. 현재 1차 서비스 1.0 버전을 론칭한 상태인 알파코인 앱은 서비스 2.0버전에서 좀 더 의미 있는 헬스케어 데이터를 생성 및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며 알파콘 코인으로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를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