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로 더 정교하게” 서울대치과병원, 양악수술 공개 건강강좌 개최
“디지털 기술로 더 정교하게” 서울대치과병원, 양악수술 공개 건강강좌 개최
  • 최준호 기자 (junohigh@k-health.com)
  • 승인 2019.09.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이 일반인들을 위해 ‘양악수술에도 디지털 기술이?’라는 주제로 무료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서울대치과병원이 ‘양악수술에도 디지털 기술이?’라는 주제로 무료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서울대치과병원이 26일(목) 낮 12시 치과병원 지하 1층 승산강의실(구 제1강의실)에서 ‘양악수술에도 디지털 기술이?’라는 주제로 무료 공개강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양악수술은 턱관절장애의 여러 원인 중 하나인 부정교합을 해소해 씹는 근육을 포함한 모든 저작계 구성요소를 바로잡는 의료목적의 수술이다. 그간 양악수술은 방사선 사진과 치아모델 등을 활용해 진행됐으나 최근에는 디지털 기술(CAD, CAM)을 이용한 정교한 양악수술이 가능해졌다.

이에 이번 강좌는 서울대치과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최진영 교수가 양앙수술에 디지털 기술이 어떻게 적용되는지와 주걱턱‧무턱‧안면비대칭 등의 이유로 양악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에게 수술의 필요성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강좌는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사항은 대외협력팀(02-2072-136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