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 좌우하는 이마, 축소술로 황금비율 완성”
“인상 좌우하는 이마, 축소술로 황금비율 완성”
  • 심지선 기자 (js.shim4880@gmail.com)
  • 승인 2019.10.3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최동훈 더픽스성형외과 원장
최동훈 원장은 “이마축소술은 개인의 탈모형태와 헤어라인 모양 등을 고려해 적절한 면적을 축소해야 탈모, 통증 등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동훈 원장은 “이마축소술은 개인의 탈모형태와 헤어라인 모양 등을 고려해 적절한 면적을 축소해야 탈모, 통증 등의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사람들이 무의식적으로 아름답다고 느끼는 8등신 황금비율의 기준은 머리길이지만 육안으로는 얼굴길이가 기준처럼 느껴진다. 특히 넓은 이마는 작은 얼굴과 황금비율에 있어 가장 큰 장애물이다. 바람 부는 날에도 자신 있게 외출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최동훈 더픽스성형외과 원장에게 물었다.

- 얼굴의 황금비율은?

얼굴비율은 ‘헤어라인~눈썹 : 눈썹~인중 : 인중~아래턱’으로 나뉜다. 여성은 1:1:0.8의 비율에 좌우대칭과 적당한 볼륨감이 아름다워 보이는 주요요소인 반면 남성은 1:1:0.9의 비율로 하관(아래턱)이 발달하면 남성미가 더욱 돋보인다. 남녀 모두 적당한 길이의 이마와 깔끔한 헤어라인이 매우 중요한 기준이다. 이마가 좁고 작으면 답답하고 옹졸한 인상을 주는 반면 M자형이나 불분명한 헤어라인, 넓은 이마는 얼굴이 길어 보이고 흐릿한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 넓은 이마를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은?

퍼머먼트(반영구화장), 메이크업 등 비수술적 방법과 모발이식, 이마축소술 등 수술적 방법이 있다. 넓은 이마가 콤플렉스인 사람들에게는 영구적으로 효과가 있는 수술이 효과적이다.
이중 모발이식은 이식면적에 따라 수술비용이 책정되고 이식된 모발이 다시 자라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리터치나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반면 이마축소술은 M자형이나 불분명한 헤어라인, 넓은 이마 등 모든 경우에 동일하게 적용되며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고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지 않아 비용, 시간, 효과 면에서 상대적으로 이득이다.

- 이마축소술 시 고려할 사항은?

축소 가능한 면적을 확인하고 헤어라인 경계부위의 모양과 탈모형태 등을 고려해야한다. M자 탈모는 폭을 좁히고 넓은 이마는 선천적인지 진행형 탈모인지를 파악해야하는데 불분명할 경우 약 3개월 정도 탈모약복용 후 변화양상을 확인한 다음 수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축소면적도 중요하지만 수술 후 흉터, 탈모, 통증 등의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수술부위 봉합을 헤어라인에서 가깝게 하고 엔도타인, 실고정법으로 조직을 단단히 고정한 후 보툴리눔 톡신으로 이마근육의 움직임을 최소화시키는 것이 효과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