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2019 공공‧응급의료 포럼’ 최우수 기관 선정
서울대치과병원 ‘2019 공공‧응급의료 포럼’ 최우수 기관 선정
  • 최준호 기자 (junohigh@k-health.com)
  • 승인 2019.12.0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서울대치과병원이 보건복지부 주관  ‘2019 공공‧응급의료 포럼’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서울대치과병원이 보건복지부 주관 ‘2019 공공‧응급의료 포럼’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대치과병원은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 및 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 유공부문’에서 국립대치과병원으로서는 최초로 2년 연속 최우수 평점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공공성 강화, 양질의 적정진료, 건강안전망, 미충족서비스 등 4개 영역에서 국립대학병원, 지방의료원, 특수병원, 노인병원 등 공공병원 189개소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서울대치과병원은 공공보건의료 사업별 기획과 집행과정내용을 짜임새 있게 준비하고 적극적인 대상자 발굴을 통해 완성한 사업모델이 다른 공공치과병원에까지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다.

서울대치과병원 구영 병원장은 “공공보건의료사업으로 국민구강보건을 증진시키고 의료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애정과 관심을 전달하는 것은 사명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공공의료서비스를 제공해 국민께 신뢰받고 타 병원들의 모범이 되는 서울대치과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최우수 기관뿐 아니라 개인 유공자에 대한 포상도 진행됐다. 서울대치과병원 김선경 치의료관리팀장은 환자만족과 의료서비스의 향상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보건복지부 치과병원 의료기관인증 획득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