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어랩 “피부미용계 주름 잡을 샛별 기다립니다”
큐어랩 “피부미용계 주름 잡을 샛별 기다립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1.2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짜테라피 전문 아카데미’ 본격 오픈…피부미용 국가자격증 대비반 신설

큐어랩이 올해도 ‘방짜테라피 전문 아카데미’를 본격 오픈하고 피부미용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큐어랩에 따르면 방짜테라피는 큐어랩이 인수합병한 뷰티 스파 브랜드 이파리본이 개발한 세계 최초 한국 전통방식의 ‘온·냉 테라피’로 구리와 주석을 전통 방식(78대 22 배합)대로 합금해 ‘잎새 또는 이파리(Leaf)’ 모양으로 만든 테라피 도구를 이용한다.

이 테라피 도구는 미 환경보호국(EPA)에 의해 항균금속으로 승인한 구리를 주재료로 합금한 금속이어서 살균 및 소독 효능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파리 고움’(페이스 관리), ‘이파리 나음’(바디 관리) 등 인체 어느 부위에도 적용가능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 설계를 통해 디자인 특허출원를 완료했다.

큐어랩은 지난해 1월 첫 방짜테라피 강의를 시작한 이후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소지자, 피부관리숍 창업지원자, 피부관리숍 운영자 등 수강생을 포함해 지난해까지 총 32명의 수료생을 배출시켰다. 수료생들은 현재 전국에서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

큐어랩 뷰티사업부문 이은경 대표는 “2020년 새해를 맞아 좀 더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무장한 ‘방짜테라피 아카데미’를 선보일 것”이라면서 “특히 이번 방짜테라피 과정에는 피부미용 국가 자격증 대비반을 추가로 개설한 ‘방짜테라피 아카데미’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어 “기존과 같이 피부미용업에 종사하고 있으면서 방짜테라피를 교육받고 싶은 분은 물론, 피부미용과 관련이 없었던 분도 교육을 통해 신규 취업 및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창업과 직업능력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은경 대표에 따르면 방짜테라피 아카데미는 소수 정예로 수강생을 모집, 교육하기 때문에 집중교육과 1:1 개인지도가 가능하며 이파리본 스파가 같은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바로 실습해볼 수 있다.

지난해 방짜테라피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과 큐어랩 뷰티사업부문 이은경 대표(가운데).
지난해 방짜테라피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과 큐어랩 뷰티사업부문 이은경 대표(가운데).

방짜테라피 아카데미는 주1회, 총 5주의 커리큘럼으로 1주차 상체교육, 2주차 하체교육, 3주차 복부(부분)교육, 4주차 얼굴&두피교육, 5주차 총정리 및 수료 등의 절차로 진행된다.
 
피부미용 국가 자격증반은 1개월 주 2~3회 심화 과정으로 운영되며 피부미용 국가 자격증 합격률 향상을 위해 수강생과 밀착교육을 시행한다.

특히 15년 이상 다년간 다양한 현장 경험을 보유한 실무 강사진의 교육으로 이론 및 메뉴얼을 통한 테크닉교육뿐 아니라 현장에서 필요한 CS, CRM, 프로그램 개설, 시스템 구축 등 심화교육도 제공한다.

더불어 큐어랩은 피부미용 관련 교육을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더라도 취업 및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수강생들을 위해 30여곳의 큐어랩 전국 대리점 및 방짜테라피 전국 지점에 취업 또는 소자본 창업과 관련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