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성형 꺼려질 땐 부작용 적은 필러시술 OK”
“코성형 꺼려질 땐 부작용 적은 필러시술 OK”
  • 심지선 기자 (shimjida1@k-health.com)
  • 승인 2020.01.23 0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송경포 부산 메디아트의원 원장
송경포 원장은 “코는 필러 등의 쁘띠성형으로도 얼마든지 모양을 바꿀 수 있지만 얼굴과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뤄야하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고 말했다.
송경포 원장은 “코는 필러 등의 쁘띠성형으로도 얼마든지 모양을 바꿀 수 있지만 얼굴과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뤄야하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 후 신중하게 결정해야한다”고 말했다.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 오똑한 코는 또렷하고 세련된 인상을 주기 때문에 코성형은 선호도가 매우 높다. 하지만 수술결과를 예측할 수 없고 긴 회복기간, 수술부담감, 많은 부작용사례 등으로 수술이 꺼려진다면 필러 등 쁘띠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다. 수술 없이 예쁜 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부산 메디아트의원의 송경포 원장에게 물었다.

- 예쁜 코에 남녀차이가 있나?

성별에 상관없이 예쁜 코는 얼굴 전체의 조화와 균형이 중요하다. 여성은 옆모양이 이마에서 콧대까지 매끄럽게 연결되도록 두껍지 않으면서 적당한 높이의 콧대를 유지하고 코끝이 콧대보다 높은 반버선코가 예쁘다. 특히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는 코끝모양이 핵심이다. 남성은 이마에서 코끝까지 곧게 뻗은 형태가 남성미를 돋보이게 한다.

- 수술 없이 예쁜 코 만드는 방법은?

낮은 콧대에 볼륨을 주는 필러시술과 코 모양을 지지하고 유지하기 위해 몸의 단백질성분과 유사한 PDO(Polydioxanone)성분의 의료용봉합사를 이용한 하이코, 미스코시술이 있다.

코필러는 볼이나 이마보다 세밀하게 모양을 잡아야하고 해부학적으로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교정가능하고 안전한 히알루론산성분을 주로 사용한다. 히알루론산필러는 젤타입으로 주변조직의 수분을 흡수하면서 모양을 만드는데 서서히 체내로 흡수되는 과정에서 콧대가 퍼져 보일 수 있고 예쁜 코끝 모양을 유지하는데 다소 아쉬움이 있다.

히알루론산필러를 보완하기 위해 PDO성분의 의료용봉합사로 시술하는 하이코는 콧등에 넣은 필러가 퍼져 콧대가 두꺼워지는 것을 방지하며 미스코는 코끝을 높이는 지지대역할과 예쁜 코끝모양을 완성시킨다.

- 코필러, 하이코, 미스코 등 시술 후 부작용은?

공통적으로 코성형에 비해 부작용확률이 낮고 가벼운 멍과 통증, 부기, 염증 등이 있을 수 있지만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간혹 코필러 후 시술부위에 피부변색이 있거나 심한 통증, 수포, 격자무늬(그물망)가 나타나면 피부괴사 등 심각한 부작용으로 진행될 수 있어 빨리 병원에서 필러를 녹이는 히알라제 주사시술이 필요한지 확인해야한다. 드물게 삽입한 실이 밀려 시술부위 또는 연관된 부위로 돌출되는 경우 간단한 처치로 해결 가능하다.

시술 후 2~3일 정도는 이상증상이 없는지 꼭 확인하고 1주일 정도는 코를 만지지 않으며 과한 표정은 삼가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