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밀한 항문 부위 제모...한 번에 제대로 받으려면
은밀한 항문 부위 제모...한 번에 제대로 받으려면
  • 최준호 기자 (junohigh@k-health.com)
  • 승인 2020.02.1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MO피부과 고우석 원장은 “항문 부위 제모는 주름 사이에 박힌 털들을 안전하고 꼼꼼하게 제거해야하는 난이도가 높은 시술이므로 최소 5년 이상 특수부위 제모경험이 있는 병원을 방문해야한다”고 말했다.

항문에도 털이 나지만 대부분 이를 잘 알지 못한다. 위치상 눈에 잘 띄지 않고 털이 자랄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미관상 이유와 위생상의 문제로 항문털을 제거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은밀한 부위라 처음에는 꺼려질 수 있어도 불쾌한 냄새를 없앨 수 있고 무엇보다 위생적이라는 이유에서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항문털을 제거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레이저 영구제모다. 왁싱(Waxing) 같은 일회용 제모를 선택할 수 있지만 통증이 심하고 모낭염 등 부작용이 흔하다. 또 피부가 민감하거나 알레르기가 있다면 왁식은 더욱 주의해야한다.

항문의 피부색은 검은색과 일반 피부색이 혼재돼있고 표면도 울퉁불퉁해서 레이저 제모를 할 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게다가 항문털의 깊이는 모두 다르다. 레이저 강도를 획일적으로 하면 제모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털이 다시 자라 재시술을 해야할 수 있다.

JMO피부과 고우석 원장은 “최근 항문 부위 제모는 남녀를 불문하고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제대로 시술이 이뤄지려면 피부상태에 따라 레이저 강조를 조절할 수 있는 시술자의 노하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