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정부·공공기관에서도 날개 활짝 펴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정부·공공기관에서도 날개 활짝 펴나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4.28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품질 공인 GS 인증 1등급 획득
뷰노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가 신SW상품대상을 수상, 소프트웨어 품질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뷰노는 자사의 인공지능 기반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VUNO Med®-Chest X-ray™)‘가 신SW상품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특히 필수심사항목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의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하면서 의료현장뿐 아니라 향후 정부·공공기관에서도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SW상품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로 국내 개발된 우수 소프트웨어제품을 시상하는 제도다. 이번에 뷰노가 획득한 GS인증은 3차 심사단계로 해당 소프트웨어의 기능성, 신뢰성, 적합성에 대한 테스트를 통과해야만 최종 선정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이렇게 GS인증을 획득하면 조달청 제3자 단가 계약 체결을 비롯해 나라장터 등록, 우선구매제도, 분리발주 의무화 혜택이 부여된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의 스크린 샷.

뷰노에 따르면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는 흉부 소견을 3초 이내에 의심병변과 함께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는 흉부 엑스레이 판독 보조 솔루션이다.

폐렴 진단에 도움을 주는 주요 흉부 엑스레이 소견 3가지 ▲경화(consolidation) ▲간질성음영(interstitia lopacity) ▲흉막삼출(pleural effusion)을 비롯한 ▲결절(nodule) ▲기흉(pneumothorax) 등 총 5가지 소견을 검출하는 기능으로 지난해 8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으며 정상, 비정상 분류 성능은 99%에 달한다.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 핵심개발자로서 신SW상품대상을 수상한 배웅 선임연구원은 “인공지능 의료기기로서 높은 성능을 입증한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가 우수한 소프트웨어로서도 인정받아 뜻깊다”며 “뷰노의 많은 임직원이 개발 및 성능검증에 힘써온 만큼,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가 더 많은 의료현장에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뷰노는 흉부 CT 및 엑스레이, 안저영상, 수골영상 등 다양한 의료영상 판독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성과를 낸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를 포함해 ▲뷰노메드 흉부 CT AI™ ▲뷰노메드 펀더스 AI™ ▲뷰노메드 본에이지™ 등 4가지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에 대한 임상시험을 성공적으로 진행, 임상적 유효성이 확인된 임상 결과를 기반으로 식약처 허가를 획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