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필드, 수면개선 건강식품 ‘R3단밤’ 출시
에이필드, 수면개선 건강식품 ‘R3단밤’ 출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04.29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필드가 수면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R3단밤을 출시했다.
에이필드가 수면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R3단밤을 출시했다.

에이필드가 29일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R3단밤(알쓰리 단밤)’을 5월 4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R3단밤은 R&D 전문기업 노바렉스가 프랑스 낸시대학, 인그리디어 사와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개발한 제품이다. R3단밤은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개별인정원료 락티움(유단백가수분해물)을 소재한 제품이다.

R3단밤의 주원료인 락티움은 모유 수유 후 유아가 편하게 잠을 자는 데서 착안해 개발된 원료로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또 미국 식품의약국 신규 건강보조성분(FDA NDI)을 획득한 바 있다.

에이필드는 락티움 원료(유단백가수분해물)에 대해 96명에게 4주간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했으며 시험결과 락티움 섭취 후 총 수면시간과 수면효율 및 수면 중 깨는 시간이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을 입증했다.

에이필드 관계자는 “최근 외부 환경으로부터 수면의 질이 저하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R3 단밤은 양질의 수면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