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 환자 38명 추가…수도권지역, 다중이용시설 행정조치 강화
코로나19 확진 환자 38명 추가…수도권지역, 다중이용시설 행정조치 강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6.02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신고 및 검사현황(6.2일 0시 기준, 1.3일 이후 누계)

국내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전일 대비 38명 늘어 현재(2일 0시 기준) 총 1만1541명으로 증가했다. 격리해제 인원은 24명 늘어 총 1만446명이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계속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행정조치도 한층 강화됐다.

현재 인천시의 경우 최근 물류센터, 종교시설 등에서 확진자가 급속히 확산되는 상황을 고려해 도내 ▲물류센터 ▲예식장 ▲장례식장 ▲콜센터 ▲종교시설(소모임)에 대해 오늘부터 14일까지 운영자제를 권고하는 행정조치가 내려졌다.

경기도는 도내 ▲물류센터 ▲예식장 ▲장례식장 ▲콜센터 등 총 1586개 시설을 대상으로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하는 행정조치를 오는 14일까지 시행하기로 했다.

해당시설은 출입자 명부 작성, 마스크 미착용자 출입금지, 시간대별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경우 영업이 가능하지만 이를 어기고 영업하는 경우 집합금지 조치, 고발, 구상청구 등 보다 강력한 조치를 받게 된다.

경기도는 앞으로 코로나19 발생 양상에 따라 행정조치 적용대상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거나 적용기간을 연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어제부터 서울, 인천, 대전의 17개 시설을 대상으로 QR코드를 활용한 전자출입명부 시범사업이 시작된 가운데 방역당국은 시범사업에서 확인한 미비점을 보완한 후 10일부터는 전국 고위험시설(전자출입명부 설치 의무시설)과 지방자치단체의 집합제한조치 시설, 자율적으로 신청한 시설을 대상으로 본 사업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