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 이제 겉과 속 모두 예방하세요”
“노화, 이제 겉과 속 모두 예방하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7.2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목! 이 센터] 이대서울병원 웰에이징센터(Well-aging Center)

누구나 자연스럽고 건강하면서도 행복하게 나이 들어가는 ‘웰에이징’을 꿈꾼다. 하지만 의료패러다임은 이미 치료에서 예방으로 변화한 지 오래다. 이제 꿈만 꿀 것이 아니라 노화예방을 위한 고삐를 바짝 당겨야한다.

이대서울병원 ‘웰에이징센터(이하 센터)’는 노화예방노력을 제대로 실천해볼 수 있는 곳이다. 센터는 외면뿐 아니라 인지기능, 스트레스 같은 내면의 핵심적인 부분까지 모두 두루 살펴 진정한 웰에이징을 이루겠다는 각오로 지난달 첫발을 내디뎠다.  

센터는 재활의학과, 성형외과, 피부과, 신경과, 가정의학과 등 무려 5개과의 의료진이 힘을 합쳐 분야별 진료를 제공한다. 진료프로그램의 이름은 일명 ‘로열 프로그램(ROYAL Program)’. ▲신체균형(Rebalanece) ▲미용성형(Overcoming the aging process) ▲피부미용(Young and Fresh) ▲인지기능(AI dementia protection) ▲평생건강관리(Lifetime health maintenance) 등 각 의료진이 제공하는 5개 진료영역의 앞글자를 땄다.

이대서울병원 웰에이징센터는 노화과정에서 나타나는 외적·내적 문제 모두를 관리할 수 있는 세심한 맞춤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먼저 신체균형을 위한 프로그램은 재활의학과 양서연 교수가 담당한다. 노화에 따른 근육과 관절통증을 줄이기 위해 몸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고 신체조건을 최상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다.

자글자글한 주름과 축 처진 피부는 웰에이징의 대표적인 걸림돌이다. 이에 센터는 성형외과 김지훈 교수와 피부과 이민영 교수를 주축으로 미용성형 및 피부미용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첨단수술장비와 체계적인 시스템 등 대학병원만이 제공할 수 있는 안전한 환경에서 상안검성형술, 하안검성형술, 보톡스, 피부색소관리, 늘어난 혈관 및 흉터관리 등을 시행한다.

뇌 건강을 위한 인지기능프로그램도 눈여겨볼 만하다. 치매 명의로 불리는 신경과 정지향 교수가 지휘봉을 잡았으며 특히 국내 최초로 개발된 인공지능 기반 뇌 노화측정방법과 베타아밀로이드-PET검사를 병행, 치매를 보다 정밀하게 예측하고 위험도를 측정함으로써 개인에게 적합한 치매예방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앞선 프로그램들이 각각의 분야에 초점을 맞춰 집중치료를 제공했다면 가정의학과 유인선 교수가 담당하는 평생건강관리프로그램은 전신을 두루 살피는 토털케어다.

질병예방에서 더 나아가 지금의 건강상태와 삶의 질을 더욱 높이는 것을 목표로 활력증강프로그램(개인의 심뇌혈관질환위험도를 산출해 알맞은 예방약물치료를 시행하고 영양 및 운동치료와 연계)과 항산화 스트레스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김지훈 센터장은 “나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자신의 노력과 적절한 환경통제를 통해 노화를 지연시키는 것은 가능하다”며 “외면과 내면 모두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우리 센터를 통해 많은 분이 인생 2막을 활기차게 열 수 있도록 프로그램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