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심코 먹던 비타민에 항바이러스 효과가?
무심코 먹던 비타민에 항바이러스 효과가?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09.01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신간] 전문의가 처방하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영양제
전문의가 처방하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영양제/김경철·김혜영 지음/열린책들/1만3500원

전 세계를 혼돈에 빠뜨린 코로나 바이러스. 아직 치료제도 백신도 없지만 마스크 같은 생활 속 방역물품이 강력하면서도 안전한 방패막이 돼주고 있다. 그런데 우리가 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는 비타민도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는 방패막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전문의가 처방하는 바이러스를 이기는 영양제’는 그간 무심코 먹었던 비타민 한 알도 다시 돌아보게 만드는 책이다. 근거중심의 영양치료에 앞장서는 두 전문가 김경철·김해영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공동 저술한 만큼 내용도 탄탄하다.

책에는 ▲바이러스의 공격과 인간의 방어 능력 ▲바이러스를 이기게 하는 영양소 ▲바이러스를 이기게 하는 허브 ▲장이 건강해야 바이러스를 이긴다 ▲면역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 등 우리가 일상 속에서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는 방법들이 촘촘하게 설명돼있다.

챕터마다 영양소별로 간단정리 코너가 마련돼 있어 앞에서 읽었던 내용들을 한눈에 보면서 정리할 수 있다.

특히 영양소마다 항바이러스효과에 대한 연구자료와 복용방법 및 주의사항을 자세히 소개해 더욱 믿음이 간다. 또 해당 영양소에 대한 간단정리 코너는 독자들이 책장을 넘기기 전 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쉼의 시간을 제공한다.

코로나와 관련된 여러 가지 속설에 머리가 복잡했다면 부록까지 꼭 챙겨보시길.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현황, 생활 속 예방법 등 그야말로 코로나19에 관한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금은 누구나 혼란스러울 때다. 특히나 앞으로 어떻게 건강을 관리해야할지 막막했던 사람에게 이 책을 꼭 추천하고 싶다.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기본적인 생활수칙과 더불어 건강의 원동력인 면역력부터 차근차근 다질 수 있는 기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