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은 볼륨·피부톤·얼굴선 조화로 완성된다”
“동안은 볼륨·피부톤·얼굴선 조화로 완성된다”
  • 심지선 기자 (simjida1@k-health.com)
  • 승인 2020.09.23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박희석 제이린의원 서면점 원장

노화는 성장이 멈추면서 동시에 시작되고 얼굴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20대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노화를 관리하지 않으면 어느 순간 자고 일어난 다음 베개자국이 얼굴에 남아있거나 거친 피부, 건조함, 주름, 처짐 등 회복력저하로 인한 피부노화를 실감하게 된다.

피부노화는 유전적 요인과 나이, 자외선, 흡연,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나고 발생부위와 증상, 노화의 정도 등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다. 박희석 제이린의원 서면점 원장에게 동안피부를 만들고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들었다.

박희석 원장은 “누구나 노화를 겪지만 원인은 사람마다 다양하다”며 “전문가의 진찰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박희석 원장은 “누구나 노화를 겪지만 원인은 사람마다 다양하다”며 “전문가의 진찰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통해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조언했다.

- 동안피부를 만드는 방법은.

동안은 얼굴 중앙부의 적절한 볼륨, 맑은 피부톤, 처짐이나 꺼짐 없는 매끄러운 얼굴라인을 유지하는 것이다. 주름개선에는 보툴리눔톡신(이하 보톡스)과 필러를 사용하고 볼과 이마 등 꺼진 부위가 넓다면 지방이식수술이 효과적이다. 심하게 처진 경우 안면거상술을, 처진 정도가 경미하면 실리프팅을 사용한다. 또 노화된 피부세포를 복원시키고 피부를 지지하는 콜라겐을 생성해 근본적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레이저시술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사람마다 노화양상과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후 본인에게 가장 적절한 방법을 선택해야한다.

- 바쁜 현대인에게 권하는 동안관리법은.

근본적으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면서 다운타임(Downtime;시술 후 반응에서 회복하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레이저시술이 효과적이다. 또 대표적으로 고주파방식(Radiofrequency, 이하 RF)과 고강도집속초음파방식(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이하 HIFU) 등 다양한 장비가 있다. 특히 멀티니들고주파방식의 레이저는 피부건강과 확실한 리프팅효과로 만족도가 높다. 피부에 조사한 열에너지가 섬유아세포를 자극해 콜라겐을 생성시키고 변형된 탄력섬유를 복원한다. 레이저에 따라 열전달방식과 침투깊이가 달라 필요시 병행하기도 한다.

-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레이저와 다른 시술을 병행한다. 레이저시술 후 눈 밑과 볼 등 꺼진 부위에는 필러를 주입하고 빠른 리프팅효과를 원한다면 실리프팅을 병행하기도 한다. 또 눈밑지방이 불룩하게 튀어나와 피곤하고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는 눈밑지방제거레이저가 효과적이다. 주기적인 탄력관리나 스킨부스터시술도 유지에 도움이 된다.

- 얼굴 외에 피부노화도 치료가능한가.

멀티니들고주파레이저로 가능하다. 얼굴과 목주름을 비롯해 출산 후 늘어진 뱃살과 겨드랑이, 엉덩이, 허벅지 안쪽, 팔꿈치, 무릎 위 등 다양하게 적용된다. 특히 치료가 어려웠던 입가주름과 목주름, 허벅지 셀룰라이트 개선에 효과적이다. 단 시술부위와 목표에 따라 수면마취가 필요할 수 있고 작은 부기와 멍이 발생할 수 있다. 피부표면의 온도를 낮추는 냉각장치로 화상위험은 적지만 부위에 따라 신경손상이 발생할 수 있어 에너지강도와 깊이조절 등 숙련된 기술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