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턴, 대한의학레이저학회 학술대회서 LED마스크 연구결과 공개
셀리턴, 대한의학레이저학회 학술대회서 LED마스크 연구결과 공개
  • 강태우 기자 (burning.k@k-health.com)
  • 승인 2020.09.2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SCIE급 국제학술지 ‘유럽미용피부과학회지(JCD)’에도 게재
LED마스크와 앰플 함께 사용 시 더 높은 피부개선효과 확인
셀리턴 ‘LED마스크 플래티넘’
셀리턴 ‘LED마스크 플래티넘’

셀리턴은 29일 제35차 대한의학레이저학회 학술대회에서 자사 ‘LED마스크 플래티넘 제품의 피부개선효과와 안정성’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논문은 7월 SCIE급 국제학술지 ‘유럽미용피부과학회지(JCD)’에도 게재됐다.  

이번 발표는 학술대회의 ‘피부성형 레이저/EBD의 최신 발전’ 세션에서 이뤄졌으며 논문공동저자인 중앙대학교 피부과학교실 유광호 교수가 직접 진행했다.

셀리턴에 따르면 만 30~59세의 성인 여성 44명이 참여한 셀리턴 LED마스크 플래티넘의 피부개선효과 연구결과 4주간 ‘히알루론산 앰플과 LED마스크(레드모드 : 근적외선+레드파장)를 함께 사용한 그룹’과 ‘앰플만 단독으로 사용한 그룹’을 비교했을 때 함께 사용한 그룹이 ▲피부치밀도 ▲모공 ▲각질 등의 항목에서 2~3배가량 더 우수한 피부개선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연구진은 두 그룹 간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확인함에 따라 LED마스크 사용이 피부미용에 효과적임을 밝혔다. 

해당 연구대상제품은 ‘셀리턴 LED마스크 플래티넘’으로 낮은 출력의 빛에너지를 피부에 침투시켜 생체활성화를 유도하는 저출력광선요법(LLLT) 원리기반 피부미용기기다. LED는 낮은 에너지를 사용해 레이저에 비해 안전하고 부작용도 적다는 장점 때문에 홈케어 미용기기에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셀리턴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이 일상화되는 시대에 셀프홈케어제품에 관한 관심과 시장발전가능성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에서 LED마스크 사용으로 노화피부개선 효과를 보여줬다는 연구결과에 대해 참가자들의 상당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의학레이저학회는 대한의사협회의 산하단체로 레이저를 이용하는 피부과, 성형외과, 정형외과 이비인후과, 안과, 비뇨기과 등의 전문의들과 연구원들이 참여해 의학레이저의 연구와 임상경험을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