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 달간 사랑으로 아기 품은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껏 돌보겠습니다”
“열 달간 사랑으로 아기 품은 ‘엄마의 마음’으로 정성껏 돌보겠습니다”
  • 백영민 객원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20.11.0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전옥 시월애 산후조리원 대표

아이가 귀한 요즘, 산모와 신생아는 극진한 대접을 받는다. 특히 출산 후 산모가 방문하는 산후조리원은 최근 건강회복, 감염관리는 기본사항이고 육아부터 요리, 음악, 미술, 테라피, 요가 등 차별화·고급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공기 좋은 서울 강동구 암사역사공원 앞, 시월애 산후조리원을 운영하고 있는 전옥 대표를 만났다.

전옥 대표는 “산모와 아기들이 만남을 갖는 그 특별한 순간의 행복이 오래 유지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편안한 산후조리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시월애 산후조리원’의 운영철학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시월애 산후조리원은 산모들이 차별화된 시설과 서비스를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건강하게 아이를 양육할 수 있도록 돕는 곳입니다. 운영철학은 아기를 열 달간 사랑으로 품은 엄마의 그 마음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전 직원이 이 원칙을 토대로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고객들의 만족과 감사를 이끌어 낼 수 있었고 직원들이 보람과 자부심을 갖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냈습니다.

- 산모들의 회복을 위해 어떤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까.

우리 조리원은 암사선사유적지 암사역사공원과 바로 인접해 있어 오염되지 않는 맑은 공기를 접할 수 있습니다. 조리원 내부는 갤러리처럼 층마다 아름다운 그림이 있고 건물 중앙에 위치한 야외 정원을 통해 생명력 있는 자연을 느끼면서 몸과 마음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또 산모들이 호텔출신 요리사가 제공하는 음식을 통해 영양보충은 물론, 시각적인 행복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산후우울증을 예방하고 좋은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산모와 아기를 위한 프로그램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나요.

시월애는 체계적인 시스템과 서비스 교육을 기반으로 최고의 전문가들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표적으로 해바라기와 무지개가 있는 내 아기를 그리는 ‘팝아트’, ‘국제 모유수유 전문 간호사의 모유수유 강의와 신생아 케어’, ‘오가닉 양말만들기’, 각 방에 신생아 정보, 육아서적, 산모음악, 아기음악, 육아교육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시월애산후조리원 티비체널 제공’, ‘산모 요가 및 테라피’, ‘퇴실전 아기 케어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시월애 산후조리원은 아이를 열 달간 사랑으로 품은 엄마의 마음을 운영철학으로 삼아 산모와 아기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팝아트 갤러리 프로그램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부탁합니다.

해바라기와 무지개 팝아트는 엄마가 직접 아이의 얼굴을 그리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바라기는 아기의 건강과 부를, 무지개는 하늘과 땅을 이어주는 번창을 의미하는데 많은 산모가 매우 만족하고 또 고마워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산모는 직접 아이의 얼굴을 그리면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완성된 작품 덕분에 성취감까지 느끼면서 더욱 건강해질 수 있는 것입니다.

- 아직 코로나19 유행 상황입니다. 감염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요.

감염관리 전문기관을 통해 위생관리 및 감염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방문방역업체의 정기 및 수시소독, 전층 에어워셔 설치 및 통과의무, 의료용 소독제, 손소독제 비치 및 사용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산모와 아기를 위해 일 2회 신생아실 소독과 남편 이외 방문객 면회금지, 산모의 외출을 제한하고 있으며 직원들은 출근 즉시 발열체크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해외여행 및 감염위험지역 방문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 월 1회 추첨을 통해 퇴원하는 산모의 자택방역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시월애 산후조리원의 비전과 미래계획이 궁금합니다.

시월애산후조리원의 좋은 운영시스템과 특화된 서비스를 세계화시키는 것입니다. 이미 중국 연길에 2곳의 조리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지 산후조리에 대한 정서를 감안한 전문인력제공, 직원교육, 산모와 아기케어시스템 등의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전통 산후조리방법을 현대적이고 과학적으로 재구성해 세계 많은 여성이 ‘엄마’가 되는 특별한 순간, 빠른 회복과 행복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산후조리문화를 만드는 데 매진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