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셀바이오뱅킹,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중앙연구소 착공
케이셀바이오뱅킹,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 중앙연구소 착공
  • 백영민 객원기자 (newbiz@k-health.com)
  • 승인 2020.11.1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6월 준공을 목표로 대지 2844.9㎥(861평)에 건축연면적 1451㎥(439평) 규모로 착공한 케이셀바이오뱅킹 오송 중앙연구소 조감도
2021년 6월 준공을 목표로 대지 2844.9㎥(861평)에 건축연면적 1451㎥(439평) 규모로 착공한 케이셀바이오뱅킹 오송 중앙연구소 조감도

면역세포연구 바이오기업 ‘케이셀바이오뱅킹 오송 중앙연구소 착공식’이 10일 충북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서 충청북도 관계자, 회사 임직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21년 6월 준공을 목표로 대지 2,844.9㎥(861평)에 건축연면적 1451㎥(439평) 규모로 착공한 오송 중앙연구소에는 ‘케이셀바이오뱅킹’의 2대 중점연구인 지방유래 줄기세포에서 뇌신경줄기세포, 신경세포, 가바성 신경세포로 분화시키는 기술과 암예방과 암치료제로 개발 중인 NK 면역세포 연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2개로 분리된 GMP연구소가 건립된다. 중앙연구소는 향후 연구인력 등 200여명의 직원이 근무할 예정이다.

케이셀바이오뱅킹의 핵심기술은 서울대학교치의과대학으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은 알츠하이머 치료를 위한 신경줄기세포 분화기술이다.

케이셀바이오뱅킹은 이 연구의 기술적 안정화와 동물실험을 통한 효과 검증을 통해 선두주자 연구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중추신경계난치성질환인 뇌졸중 및 척수손상에 대한 신경보호 및 신경재생을 기전으로 하는 신경줄기세포치료제까지 3개의 파이프라인에 대한 연구개발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케이셀바이오뱅킹 중앙연구소는 지방유래 줄기세포에서 뇌신경줄기세포, 신경세포, 가바성 신경세포로 분화시키는 기술과, 암예방과 암치료제로 개발 중인 NK 면역세포 연구를 동시에 진행 할 수 있도록 2개로 분리된 GMP연구소가 건립된다.
케이셀바이오뱅킹 중앙연구소에는 지방유래 줄기세포에서 뇌신경줄기세포, 신경세포, 가바성 신경세포로 분화시키는 기술과 암예방 및 암치료제로 개발 중인 NK 면역세포 연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도록 2개로 분리된 GMP연구소가 건립된다.

케이셀바이오뱅킹 이종성 대표는 “첨단재생의료법이 시행되면서 사업 시장 확대가 예견되고 있는 가운데 케이셀바이오뱅킹이 그동안 연구를 진행해 왔던 서울 성수동 제1연구소는 복합건물에 위치해 연구소 확장이 어려웠다”며 “이번 보건복지부와 충청북도에서 제공한 바이오단지 덕분에 회사의 발전은 물론 국가 바이오산업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또 “회사의 발전에 대해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많은 분들에게 보답하고자 빠른 시간 내에 연구 성과가 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가적 차원으로도 필요한 치료제 상용화 기반구축이 시급한 만큼 입주된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해 임무를 수행할 각오”라고 밝혔다.

한편 첨단의료복합단지에 입주하는 기업들은 충청북도로부터 각종 재정 지원, 세금, 부담금 감면 등의 혜택을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