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코셔인증’ 획득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프로바이오틱스 ‘코셔인증’ 획득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0.11.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가 ‘코셔(Kosher)’인증을 획득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가 ‘코셔(Kosher)’인증을 획득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11일 자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가 ‘코셔(Kosher)’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코셔란 ‘합당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히브리어 ‘카셰르(kasher)’에서 나온 말로 유대교의 식사관련 율법인 ‘카샤룻(kashrut)’에 따라 섭취가 허용되는 것을 뜻한다.

코셔인증은 식음료품뿐 아니라 해당 제품과 관련한 재료 및 성분, 사용된 도구와 설비, 가공방식 및 제조공정 등을 포괄적으로 검증해 적합여부를 가리고 자격을 부여하는 제도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코셔인증 기관인 ‘오케이 쿄셔(OK Kosher)’로부터 자사의 유산균 등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원료 21종에 대해 적합판정을 받았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전 세계 코셔시장규모는 약 2500억 달러고 추산된다”며 “코셔인증을 보유할 경우 미국과 캐나다, 유럽 등 서구권 시장진출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분할 설립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으로 일동제약은 물론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