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주는 동안 A to Z] 온택트 연말모임 앞두고 필러시술 고려하고 있다면?
[전문가가 알려주는 동안 A to Z] 온택트 연말모임 앞두고 필러시술 고려하고 있다면?
  • 복아름 바노바기성형외과 쁘띠클리닉 원장ㅣ정리·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11.18 0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아름 바노바기성형외과 쁘띠클리닉 원장
복아름 바노바기성형외과 쁘띠클리닉 원장

어느덧 연말이다. 이번 연말은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하다고 볼 수 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연말모임방식이 예년과 달라졌기 때문이다. 직접 만나 친목을 도모하는 대신 화상 어플을 활용한 비대면 모임, 즉 온택트(온라인을 통한 대면방식) 같은 새로운 방법이 떠오르고 있다.

하지만 비대면이라고 해도 외모는 신경 쓰인다. 비록 화상이지만 오랜만에 얼굴을 마주하는 친구들에게 예쁘게 보이고 싶다. 특히 화상 채팅은 얼굴만 부각돼서 더 신경 쓰일 수밖에 없다.

이에 연말모임을 앞두고 쁘띠시술, 특히 필러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필러는 시술시간이 10~20분 정도로 짧고 시술효과가 바로 나타나 만족도가 높다. 단 이번 연말모임 전 필러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다음 두 가지 요소는 꼭 확인해야한다.

첫째는 안전성이다. 시술방법이 간단하다고 해서 필러시술을 절대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된다. 필러는 피부에 약물을 직접 주입한 후 짧으면 수개월, 길면 수년 동안 약물이 피부에 남아있는 시술인 만큼 ‘안전성’이 가장 중요하다. 최근 의료진 254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의료진이 필러시술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안전성(42%)으로 나타났다.

안전한 필러시술을 위해서는 반드시 식약처에서 인증받은 정품 필러를 선택해야한다. 간혹 저렴한 이벤트 비용만 보고 필러시술을 결정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허가받지 않은 약물 사용 시 피부 괴사, 알레르기, 지연성 염증반응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벨로테로 같이 FDA 승인을 받고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을 선택한다면 부작용을 줄여 더욱 안전하게 시술받을 수 있다.

둘째는 자연스러움이다. 필러제품의 안전성이 입증됐다면 다음으로 시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하지 않고 자연스러울지 확인해야한다. 최근 쁘띠시술의 트렌드는 한 듯 안 한 듯한 ‘자연스러움’이다. 즉 시술 후 티가 많이 나지 않아야 되는 것이다.

국내 20대부터 50대 여성 1500명을 대상으로 한 필러 설문조사결과, ‘필러시술에 있어 가장 만족을 느끼는 부분’에 대한 질문에 ‘이물감 없는 자연스러운 결과(41%)’가 가장 많은 응답을 차지했다. 다수의 소비자가 필러시술 시 자연스러운 결과를 선호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숙련된 의료진에게 응집성이 높은 제품으로 시술받아야한다. 응집성이 떨어지는 일부 필러는 시간이 흐르면 필러제가 흩어져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경우가 있다.

피부 밀착에 중요한 응집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해야 결점 없이 매끈하고 처음 모양 그대로 오랫동안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벨로테로는 높은 밀착력과 응집성으로 필러가 흩어지지 않고 피부에 잘 밀착돼 자연스러운 효과를 나타낸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필러는 어떤 방향에서 얼마만큼 주입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결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부위, 정확한 피부층에 주사해야한다. 따라서 경험이 많고 숙련된 의료진이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앞으로 다가온 연말모임. 필러시술의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안전성과 자연스러움 두 가지를 모두 고려해야한다. 어느 때보다 특별한 올 연말모임에는 숙련된 의료진을 통해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필러제품을 사용해 그 누구보다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빛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