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에겐 안전한 수술결과, 집도의에겐 좋은 연구토대…일거양득이네
환자에겐 안전한 수술결과, 집도의에겐 좋은 연구토대…일거양득이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11.2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mc, 3D체형분석시스템 업그레이드 운영
3D 바디 데이터 토대로 맞춤형 지방흡입수술 제공

365mc의 3D체형분석시스템이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365mc는 지방흡입 학술연구 및 최적화된 지방흡입수술을 위해 3D 분석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 서울, 인천, 대전, 부산, 대구 등 365mc지방흡입병원 5곳에 모두 적용한다고 밝혔다.

365mc는 정확한 체형 측정 및 평가를 위해 이미 10여년 전부터 3D체형분석 시스템을 병원에 도입해 왔다. 이번에 도입된 시스템은 3D기술 전문기업 PMT이노베이션과 공동 개발한 것으로 기존보다 데이터의 정밀도, 정확도 등 보다 업그레이드된 지방흡입 맞춤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적용했다. 이로써 지방흡입수술 고객의 3D 바디 데이터를 토대로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지방흡입수술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보다 정확한 지방흡입 의학연구도 가능해졌다. 지방흡입 전문가 집도의 그룹이 학술 교류 및 연구활동 논문 작성을 할 때 3D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3D 스캔을 통해 도출되는 신체지표, 둘레, 높이 등 100여개의 측정 정보를 활용해 도출되는 데이터는 집도의가 최적의 지방흡입수술 바디라인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우리 바디라인은 입체적이기 때문에 지방흡입수술 시 환자맞춤형 3D데이터 분석은 더욱 중요하다.

예컨대 허벅지 지방흡입수술의 경우 지방을 뺄 곳과 남겨둘 곳을 적절히 안배해야하는데 사람마다 지방 분포도가 달라 판단하기 쉽지 않다. 또 허벅지는 원통처럼 365도 곡선을 그리기 때문에 집도의가 지방을 빼는 것 자체도 까다로울 수밖에 없다.

이때 3D체형분석 시스템이 활약할 수 있다. 허벅지 세밀한 부분까지 체형 굴곡을 분석해 집도의에게 제공하고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또 풍부하고 정확한 3D데이터를 토대로 지방흡입 연구학술 활동도 활발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65mc가 지방흡입수술 맞춤형 3D시스템을 한층 업그레이드함으로써 환자에게는 보다 더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결과를, 집도의들에게는 연구활동에 좋은 토대가 되는 3D 바디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365mc대표원장협의회 김하진 회장은 “지방흡입은 피하 지방을 직접 제거해 바디라인을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기에 수술 고객의 정확한 바디 데이터가 반드시 수반돼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수술 고객의 만족도는 더욱 높이고 수술 부작용은 최저로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고도의 술기를 가진 지방흡입 집도의가 펼쳐낸 3D 바디 데이터 및 막대한 지방흡입 임상데이터를 토대로 지방흡입 학술 및 연구활동에서도 좋은 결실을 얻어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365mc는 초고객만족을 병원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더 나은 수술결과를 위해 연구, 교육, 학술활동에 앞장서 주도하고 있다.

최근 서울대와 지방흡입 비만 심리 개선 효과 연구에 착수했고 KAIST와는 초고효율 지방흡입 캐뉼라 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