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속 소외된 이웃들에 건강 선물합니다”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코로나19 속 소외된 이웃들에 건강 선물합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0.11.2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의열매와 푸드박스 제공 위한 크라우드펀딩 추진
사랑의 열매 ‘우리동네 공동부엌 만들기’ 크라우드펀딩 페이지
사랑의열매 ‘우리동네 공동부엌 만들기’ 크라우드펀딩 페이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나눔자리문화공동체와 함께 식사해결이 어려운 가정을 지원하기 위한 ‘우리동네 공동부엌 만들기’ 크라우드펀딩 추진에 나선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펀딩은 코로나19로 인해 발생한 사회문제와 2차 대유행에 대응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안녕! 함께할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펀딩은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모금된 금액은 나눔자리문화공동체를 통해 불안정한 소득과 불균형한 식생활로 건강관리에 취약한 이웃에게 신선한 재료와 반찬이 담긴 푸드박스로 전달된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자택에서도 건강한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반찬을 직접 만들어보는 공동부엌 프로그램을 운영, 독거 어르신과 이웃들이 따뜻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 예정이다.

권미영 센터장은 “지난 5월 대전에서 시행된 드라이브-스루 기부활동은 자원봉사활동과 기부활동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로 운영됐다”며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자리문화공동체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이번 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향후 기부자와 현장 활동가가 연결되는 계기를 만들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펀딩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홈페이지(https://chest.or.kr/)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1만원 이상 펀딩에 참여한 이들에게는 ‘사랑의열매 안전키트’와 미세먼지로부터 스스로를 지키는 ‘오늘은 맑음 어때요 키트’, ‘사랑의열매 열매둥이 이모티콘’이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