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성모병원 이지영·유은홍 간호사, 인천시장상·인천시의회의장상 수상
인천성모병원 이지영·유은홍 간호사, 인천시장상·인천시의회의장상 수상
  • 김보람 기자 (rambo502@k-health.com)
  • 승인 2020.12.1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이지영 부장과 유은홍 간호사가 인천광역시간호사회에서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 및 시민보건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은 적정진료팀 이지영 부장과 심장혈관내과 유은홍 간호사가 인천광역시간호사회 제25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인천광역시장상과 인천광역시의회의장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성모병원에 따르면 이지영 부장은 인천의료사회봉사회에서 주관하는 봉사활동에 정기적으로 참여하며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해왔다. 또 1990년 입사 이래 신생아실, 수술실, 입원병동, 간호부, 건강증진센터 등 다양한 부서에서 근무하며 간호사들의 사기진작과 권익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

유은홍 간호사는 지난해 인천시 옹진군 승봉도와 소이작도 등을 찾아 봉사활동을 벌였고 인천지역 보건소 등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 심혈관질환 등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이지영 부장은 “앞으로도 간호사로서 소임을 다하는 것은 물론 꾸준한 봉사활동과 후배 양성에 앞장서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은홍 간호사는 “올해 예정됐던 보건소 교육과 봉사활동 등이 코로나19로 모두 취소돼 아쉽다”며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돼 부족하지만 필요한 곳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