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성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 영예
이종성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 영예
  • 강태우 기자 (burning.k@k-health.com)
  • 승인 2020.12.2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 선정
국정감사 통해 초선의원답지 않은 활약 보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종성 의원(국민의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종성 의원(국민의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이종성 의원(국민의힘)은 23일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선정 ‘2020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종성 의원에 따르면 지난 11월 국민의힘, 쿠키뉴스가 각각 뽑은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데 이어 국리민복상까지 수상하며 당, 언론, 시민단체로부터 인정받는 등 국정감사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종성 의원은 2020년도 국정감사에서 국민의 실생활과 밀접히 닿아 있는 보건·복지 분야의 정책현안에 대해 정쟁보다는 민생을 살피는 정책국감을 실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이번 국감에서 ▲풍선효과로 건보재정만 낭비되고 건강보험 보장률 개선효과는 미미한 문재인케어의 불편한 진실 ▲소중한 국민 노후자금인 국민연금이 정권의 ‘돈 줄’로 악용되는 비리 의혹 ▲사회복지 생태계를 교란하는 사회서비스원의 실체 ▲코로나19 돌봄공백에 직면한 장애인 문제 ▲공공기관의 부적정 장비구매·성비위·청탁금지법 위반 등 공직기강해이를 지적하는 등 초선의원답지 않은 활약을 보였다. 

이종성 의원은 “국정감사 우수위원 3관왕의 영예보다는 국민의 말씀을 더 잘 전하라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눈높이에 맞춘 의정활동으로 국민의 힘이 되는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은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가 1000여명의 모니터 요원과 전문가를 동원해 국정감사 전체를 분석·평가했다. 국정감사 내용의 ▲적시성 ▲충실성 ▲공정성 ▲피감기관으로부터의 시정약속 등을 종합해 제21대 제1차년도(2020년도) 국정감사활동을 공정·충실(정량·정성)하게 정밀평가작업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