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건강은 챙기고 몸무게 줄이는 ‘밀키트 체중감량법’
[카드뉴스] 건강은 챙기고 몸무게 줄이는 ‘밀키트 체중감량법’
  • 강태우 기자 (burning.k@k-health.com)
  • 승인 2021.01.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은 챙기고 몸무게 줄이는 ‘밀키트 체중감량법’

코로나19가 바꾼 외식문화 
코로나19로 간편하고 신선하게 식사할 수 있는 ‘밀키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밀키트란 ’식사(meal)‘와 ’키트(kit)‘의 합성어로 손질된 식재료, 양념 등을 세트로 구성한 제품입니다. 실제로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사태 이후 밀키트 판매량은 약 2배에서 4배까지 증가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삼시세끼를 전부 밀키트로 채워도 건강에 이상은 없을까요. 

‘밀키트’로 삼시세끼를?  
전문가들은 영양학적으로 밀키트 식사는 괜찮다고 설명합니다. 이때 아침, 점심을 한식 밀키트로 구성하고 저녁을 밀푀유나베, 샤부샤부 등 채소와 육고기가 조합된 밀키트메뉴를 선택하면 영양은 물론 체중감량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밀키트의 대부분이 육고기 중심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아침에는 샐러드 같은 채소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감량에 배달음식은 ‘NO’ 
특히 체중감량 중이라면 배달음식보다 밀키트가 현명한 선택입니다. 배달음식은 보통 2~3인분 양이어서 1인 가구라면 과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 피자, 치킨 등의 배달음식은 짜고 기름진 고칼로리 음식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다이어터에게는 치명적입니다. 하지만 밀키트는 직접 조리하는 과정에서 나트륨양을 조절하거나 지방함량 부위도 제거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밀푀유나베로 식이섬유·포만감 ‘UP’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다이어터에게 적합한 밀키트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밀푀유나베’입니다. 배추, 깻잎, 청경채, 표고버섯, 숙주, 소고기 등으로 구성된 밀푀유나베 속 채소 칼로리는 다 합쳐도 400kcal 내외입니다. 게다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높다는 장점 때문에 대표 체중감량식품으로 꼽힙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 챙기는 밀키트메뉴?  
또 전문가들은 스테이크, 닭고기팟타이 밀키트 역시 체중감량에 좋은 식단이라 말합니다. 특히 스테이크 밀키트는 단백질함량이 높고 함께 곁들이는 채소 역시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또 닭고기팟타이는 1인 기준 460Kcal로 칼로리가 낮습니다. 여기에 쌀국수 양은 줄이는 대신 버섯이나 숙주 양을 늘리면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도움말 전은복 영양사 
밀키트 조리 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제공된 식재료를 전부 사용하기보다 오일, 양념 양을 조절해야합니다. 또 1인 가구라면 2인용으로 나온 밀키트를 한 번에 조리하기보다 1인분씩 분할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일 체중감량 중 떡볶이나 곱창 등 고칼로리 음식이 당긴다면 ‘치팅데이’에 넣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