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샘병원, 산재환자들의 든든한 일상 복귀 이끈다
지샘병원, 산재환자들의 든든한 일상 복귀 이끈다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1.06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 인증
지샘병원이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 인증을 획득, 지역 내 산재환자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지샘병원이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 인증을 획득, 지역 내 산재환자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재활치료를 제공하겠다는 각오다.

효산의료재단 지샘병원이 근로복지공단으로부터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으로 인증받았다고 전했다.

이로써 지샘병원은 전국 150여 곳뿐인 재활인증의료기관 중 군포 지역에서는 남천병원과 함께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안양·군포·의왕 지역의 재활치료가 필요한 근로자에게 우수한 재활전문 치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산재보험 재활인증제도는 산업재해를 입은 노동자에게 요양 초기부터 체계적인 집중재활치료를 제공함으로써 장해 최소화 및 직업 복귀를 촉진하고자 근로복지공단에서 인력, 시설, 장비, 재활의료서비스 체계 등 전문적인 의료재활기반을 갖춘 의료기관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지샘병원은 ▲재활전문인력의 충족성 ▲시설 및 장비의 적절성 ▲재활의료서비스 제공체계 등 심사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산업재해보상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 인증을 받게 됐다. 인증기간은 2021년 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다.

한편 지샘병원은 재활의학과 전문의 1명, 정형외과 전문의 4명, 신경외과 전문의 2명, 통증클리닉 전문의 1명 등이 포진해 있다.

특히 재활의학과에서는 뇌졸중, 척수손상, 신경 및 근골격계 손상, 암 관련 손상, 부정렬 증후군, 척추측만증 등 각종 손상 및 기능 이상에 의한 장애를 극복하기 위해 열전기치료, 통증치료, 도수치료, 작업치료 등 환자 상태에 맞는 다양한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