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성모병원 “더 많은 유방암환자들에게 희망 선사할 것”
대림성모병원 “더 많은 유방암환자들에게 희망 선사할 것”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1.0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방센터 5주년 기념백서 발간
진료실적부터 연구활동까지
5년간의 노력 한눈에 확인
대림성모병원 유방센터가 개소 5주년을 기념해 그간의 활동실적을 담은 기념백서를 발간했다.
대림성모병원 유방센터가 개소 5주년을 기념해 그간의 활동실적을 담은 기념백서를 발간했다.

최근 5주년을 맞은 대림성모병원 유방센터가 기념백서를 발간했다.

대림성모병원 유방센터는 국내 유전성유방암 최고 권위자로 알려진 김성원 병원장이 2015년 3월 개소한 이후 다학제치료, 진료과 신설, 여성 전문의 영입, 당일 초음파·MRI·조직검사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유방특화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또 유방암수술을 외과, 성형외과 의료진이 함께 집도함으로써 유방을 최대한 보전하고 유방재건율을 높이는 등 여성들의 건강과 자신감을 지키는 데 총력을 다했다.

대림성모병원 유방센터의 지난 5년간 주요 진료실적
대림성모병원 유방센터의 지난 5년간 주요 진료실적

이를 기반으로 대림성모병원은 5년 새 유방암환자가 4배 이상 증가하고 유방암 치료 600례, 누적 외래환자 5만6000명 돌파 등 급속한 성장세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5주년 기념백서에서는 이러한 성과를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주요 진료실적, 특수클리닉, 연구활동, 국내외 연구논문 발표 실적 등도 살펴볼 수 있다. 유방암 환우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유방암 질환 인식 향상을 위한 캠페인 활동 등의 내용도 세세히 담겼다.

대림성모병원 김성원 병원장은 “지난 5년간 본원 유방센터를 위해 애써주시고 밑바탕이 되어주신 협력병원 관계자 분들과 본원을 믿고 방문해주신 전국 각지의 모든 유방암 환자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 국내 유방암 치료를 선도하는 센터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림성모병원 5주년 기념백서는 대림성모병원 홈페이지( www.drh.co.kr )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