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도암’에 대한 궁금증, 저희가 풀어드릴게요
‘담도암’에 대한 궁금증, 저희가 풀어드릴게요
  • 강태우 기자 (burning.k@k-health.com)
  • 승인 2021.01.1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암 사망자 중 사망률 6위 ‘담도암’
분당차병원, 다학제팀 출연해 Q&A 진행
14일에 열리는 ‘담도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라이브 방송은 담도암 다학제팀 의료진이 직접 출연한다. 담도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환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14일에 열리는 ‘담도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라이브 방송은 담도암 다학제팀 의료진이 직접 출연한다. 담도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환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담도(간에서 만들어진 답즙이 십이지장까지 가는 경로)에도 암이 생길 수 있다. 바로 ‘담도암’이다. 유방암이나 대장암보다 생소하지만 담도암의 발병률은 전체 암종 중 9위에 이른다. 국가암정보센터에 따르면 담도암의 사망률은 전체 암 사망률 6위일 정도로 높다. 

특히 담도암은 초기증상이 뚜렷하지 않아 병이 상당히 진행된 후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진단된다고 해도 수술가능 환자는 전체 30%에 불과하고 재발 위험성이 높아 예후 또한 좋지 않다. 

이에 차의과학대학 분당차병원은 12일 ‘담도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라는 주제로 온라인 라이브방송을 진행, 담도암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분당차병원에 따르면 이번 방송은 4일 오후 7시 분당차병원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열린다. 특히 분당차병원 암센터 소화기내과 권창일 교수, 외과 최성훈 교수, 혈액종양내과 전홍재·강버들 교수 등 국내 최고의 담도암 다학제팀 의료진이 직접 출연해 담도암의 원인부터 증상, 검사, 수술, 항암치료까지 환자들의 궁금증에 답한다. 또 라이브 댓글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사은품이 제공된다.

권창일 교수는 “분당차병원 담도암 다학제팀은 작년에만 400명 이상의 담도암환자들의 다학제진료를 시행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환자들과 직접 만나기 어려운 시기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담도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홍재 센터장은 “분당차병원 암센터에서는 담도암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대장암, 간암, 폐암, 부인암 등 다양한 암종의 라이브방송을 통해 환자들과 직접 소통할 예정”이라며 “꾸준한 라이브방송으로 최신 신약정보 및 정확한 암정보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