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치알 “경제적인 렌탈서비스로 의료기기 이용 부담 싹~”
이에이치알 “경제적인 렌탈서비스로 의료기기 이용 부담 싹~”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2.0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B2B 렌탈 플랫폼 ‘메가솔루션즈’ 공식 출범
이에이치알이 의료기기 B2B 렌탈 플랫폼 메가솔루션즈를 출시,
이에이치알이 의료기기 B2B 렌탈 플랫폼 ‘메가솔루션즈’를 출시, 의료기기 렌탈시장에 본격 뛰어들었다.

의료기기 렌탈사업이 빠르게 성장 중인 가운데 메가에너지 플랫폼을 운영 중인 이에이치알(2HR)이 국내 렌탈시장에 야심차게 도전장을 냈다.

이에치알은 최근 의료기기 B2B 렌탈 플랫폼인 ‘메가솔루션즈’(MEGA SOLUTIONS)를 공식 출범한다고 밝혔다.

이에이치알에 따르면 메가솔루션즈는 치과, 내과, 산부인과, 한의원, 동물병원 등의 의료용 고가 장비와 공기살균기, 온도체크기, 살균소독기 등 코로나19 방역 기자재까지 렌탈 서비스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이에이치알 박찬석 부사장은 “그동안 1억원 미만의 중저가 의료기기 시장에서는 공급자의 역량, 규모, 신용도 등의 문제가 많았다”며 “B2B 렌탈 플랫폼인 ‘메가솔루션즈’는 의료기기, 장비 등 병원에 필요한 모든 장비와 집기를 렌탈로 구입할 수 있는 렌탈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박찬석 부사장은 “기존 금융군 대출이 있어도 보험가입을 통한 자금지원이 가능하고 렌탈비 전액이 비용으로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절세효과도 있다”며 “렌탈로 사용하면 훨씬 경제적”이라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다양한 의료기기 제조사와 업무제휴를 통해 의료기기 품목을 대폭 확장할 예정”으로 “의료기기 제조사들의 업무제휴를 언제든지 환영한다”고 덧붙였다.

이에이치알은 앞으로 헬스케어 관련 업계의 공급자와 소비자 간의 통합 데이터와 알고리즘을 확보,해당 서비스 사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각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