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트렌드 리더와의 ‘건강톡톡’] 홍태양 곰부인네 대표(인플루언서)
[SNS 트렌드 리더와의 ‘건강톡톡’] 홍태양 곰부인네 대표(인플루언서)
  • 한정선 기자 (fk0824@k-health.com)
  • 승인 2021.02.05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트레스 최소화, 나만의 ‘소확행’으로 건강유지”

· 인플루언서는 멋진 직업...노력·성실성 필수

· 철저한 자기관리로 스스로를 브랜드화해야

파워유튜버, 인플루언서, 셀럽 등 많은 이름으로 불리는 SNS 스타들이 있다. 온라인상에서 강력한 파급력을 자랑하는 이들은 광고 및 판매유통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는 리더임에 틀림없다. 과거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새로운 직업군을 만들어 폭발적인 시장을 만들어 가고 있는 SNS 트랜드 리더의 성공노하우와 그들만의 건강관리법을 알아봤다. 첫 번째로 만난 사람은 온라인 쇼핑몰 ‘곰부인네’를 운영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홍태양 대표다.

홍태양 대표는 “이 일을 하면서 행복과 건강을 더 중요시하게 됐다”며 “본인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건강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홍태양 대표는 “이 일을 하면서 행복과 건강을 더 중요시하게 됐다”며 “본인만의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건강을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스튜어디스 출신 워킹맘으로도 유명하다. 인플루언서 활동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8년간 국제선 승무원으로 근무하다가 결혼하고 아이를 갖게 돼 육아휴직을 받았습니다. 이 때 평소 관심 있던 인테리어소품들로 신혼집을 꾸미면서 블로그에 올리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았습니다. 블로그에 올렸던 소품을 직접 구매하고 싶다는 사람들이 늘면서 본격적으로 카카오스토리를 시작한 것이 활동계기가 됐습니다.

-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면서 가장 힘든 점은.

육아를 병행할 수밖에 없어 시간에 쫓기면서 하루하루 정신없이 살아야했습니다. 제한된 시간 내에 결과물을 만들다 보니 스스로 실망스럽거나 기운 빠질 때가 더러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직업 성격상 고객과의 소통에 고충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그에 대한 어려움은 별로 없습니다. 오히려 응원해주는 분들이 많아 좋은 에너지를 받고 더욱 힘을 내는 원동력으로 삼기도 합니다.

- 제품을 판매할 때마다 높은 매출을 일으키고 있다. 본인만의 마케팅 노하우가 있다면.

저는 제품소개 시 반드시 직접 사용해보고 만족했던 제품만 소개합니다. 고객 대다수가 저와 비슷한 30~40대 주부들이 많아 공통적인 니즈가 무엇인지 파악하려고 노력합니다. 예를 들면 어떤 옷이 편하면서 맵시가 사는지, 또 생활용품, 리빙제품 등을 고를 때 주부로서 어떤 부분을 고려하는지 등을 고민합니다. 그러다 보니 서로 간에 높은 신뢰감과 끈끈한 유대감이 형성된 것 같습니다.

- 현재 건강관련제품도 취급하고 있는데 제품선택기준은.

건강관련제품의 최우선 기준은 안전성입니다. 믿을 만한 회사의 제품인지, 유해성분이 없는지를 가장 먼저 검증합니다. 또 효과가 미미한 제품들은 재구매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스스로 효과를 체험하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맛 또한 제품선택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홍태양 대표는 곰부인네에서 판매 중인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더 친근하게 소개하고자 직접 모델로 촬영에 나서기도 한다.  

- 평소 건강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가. 

20대에는 규칙적인 운동은 물론 영양제조차 제대로 챙겨먹지 않았지만 30대 후반이 되면서 체력의 중요성을 깨달아 유산균, 비타민, 콜라겐 등을 챙겨먹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덜 받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 스스로에게 미션을 주고 싶어 지난해에 운동코치를 받으며 열심히 노력해 바디 프로필을 찍기도 했습니다. 과정은 힘들고 고달팠지만 결과적으로 큰 만족감과 행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스트레스가 많을 텐데 어떤 식으로 해소하나. 

소소하지만 행복한, 즉 ‘소확행’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와인 한잔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해소하곤 합니다. 또 더러워진 휴지를 주머니에 넣으면 내 주머니가 더러워지듯이 스트레스도 빨리 던져버리려고 노력합니다. 이 일을 하면서 깨달은 것은 나쁜 감정을 빨리 털어내 소중한 하루를 망치지 말아야한다는 것입니다.

- 인플루언서를 꿈꾸고 있는 학생들에게 한마디 조언한다면.

최근 들어 직업의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뀌면서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사람도 많을 겁니다. 인플루언서라는 직업에 진정성을 부여하는 젊은이들도 있지만 간혹 단순한 취미로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적어도 이 분야에서 성공하고 싶다면 절대로 쉽게 생각해선 안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인플루언서라는 직업은 보이는 것보다 훨씬 많은 노력과 성실성을 요하는 일입니다.

먼저 인플루언서가 되려면 스스로를 브랜드화시켜야 한다는 것을 명심하고 철저한 자기관리와 꾸준한 건강관리가 필요합니다. 또 자기만의 콘셉트를 확실하게 결정한 후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경험하는 한편 성공한 인플루언서를 롤모델로 정해 벤치마킹하는 전략도 필요합니다. 이와 함께 포토샵, 영상편집, 홍보 등을 배워두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런 각오가 됐다면 한번 도전해 봐도 후회하지 않을 멋진 일임에는 분명합니다.

- 앞으로의 계획은.

그동안 사입제품 위주로 진행하다가 자체 제작한 의류, 가방 등으로 확장했습니다. 또 지난해 자체 화장품브랜드를 론칭하는 등 사업영역을 계속 확장 중입니다. 앞으로 가성비 좋은 제품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소소한 행복을 드리는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습니다. 무엇보다 수익창출만이 아닌 나눔과 사회공헌을 통해 이웃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