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동탄성심병원, 국내 대학병원 평가서 경기도 종합병원 1위
한림대동탄성심병원, 국내 대학병원 평가서 경기도 종합병원 1위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3.1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스마트병원 목표 걸맞은 최첨단 의료서비스 제공
심장이식수술 다수 성공 등 중증환자치료 역량 보유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서 실시한 2021년 국내 대학병원 평가에서  일부 상급종합병원보다도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경기도 종합병원 중 1위에 전성, 의료 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서 실시한 2021년 국내 대학병원 평가에서 일부 상급종합병원보다도 높은 점수를 받으며 경기도 종합병원 중 1위에 전성, 의료 질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이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에서 실시한 2021년 국내 대학병원 평가에서 경기도 종합병원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미국 시사주간지 뉴스위크는 최근 세계적인 시장통계조사기관인 독일 스타티스타와 파트너십을 맺어 국내 모든 병원을 대상으로 131위까지 순위를 발표했다. 평가 순위는 의료전문가 추천(해당 국가 50%, 외국 5%, 총 55%), 환자 만족도(15%), 의료 성과 지표(30%) 등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선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지난해보다 3계단 상승한 전국 23위를 기록했으며 상급종합병원을 제외한 종합병원 중 전국 3위, 경기도에서는 1위를 차지했다.

2013년 5월 경기도 화성시에 개원한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은 상대적으로 젊은 신도시 지역환자들을 위한 최첨단 의료서비스를 제공, 환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국내 최초 AI 수술실 내 음성인식 의료녹취 솔루션 도입, 생체인식 도착알림 및 안면인식 병동출입 시스템 도입, QR코드 전자처방전 도입 등 전국 최고의 AI 스마트병원을 목표로 혁신적인 의료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또 지역 거점병원으로서 중증환자들을 지역 내에서 응급처치부터 완치까지 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있다. 경기남부권 최초 심장이식수술 및 경기도 최초 인공심장(LVAD)수술 다수 성공, 아시아 및 국내 최초 로봇수술 다수 성공, 전국에서 가장 짧은 중증환자의 응급실 재실시간 및 고압산소치료센터 개소 등 최선의 치료를 제공하며 지역을 넘어 전국에서 환자들이 찾는 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