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진료과 가야할지 고민된다면? ‘금요일’ 이곳 두드려보세요!
어느 진료과 가야할지 고민된다면? ‘금요일’ 이곳 두드려보세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3.1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성모병원, ‘금요일 증상 클리닉 데이’ 본격 운영
가장 궁금해하는 39개 주증상별 맞춤 진료과 연결
은평성모병원의 금요일 증상 클리닉 데이는 증상은 있지만 무슨 진료과를 찾아가야할지 몰라 고민에 빠지는 환자들을 위한 소통창구로 질병의 조기진단·치료에 더욱 힘을 실을 전망이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몸에 이상증상이 나타날 때 순간 고민에 빠질 때가 있다. 병원에는 가야할 것 같은데 막상 어느 진료과를 두드려야 할지 바로 떠오르지 않기 때문. 눈 위에 뭐가 나면 안과 아니면 피부과를 가야할지, 머리가 아픈데 감기 기운도 살짝 있다면 일반 내과를 가야할지 아니면 아예 처음부터 신경과를 가는 것이 좋을지 등이 바로 그런 경우다.

앞으로 이런 고민에 빠졌을 때 이곳을 이용해보자.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은 환자들이 병원을 찾기 전 가장 고민하는 “이런 증상은 무슨 과를 가야 할까요?”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기 위해 ‘금요일 증상 클리닉 데이’를 이달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금요일 증상 클리닉 데이’는 이름 그대로 매주 금요일 시행된다. 증상은 있지만 무슨 진료과를 찾아가야할지 몰라 증상을 방치하거나 병원을 늦게 찾는 환자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대표 증상 39개를 선정, 증상별로 해당 진료과를 바로 연결해 환자들이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무엇보다 단순히 증상별로 진료과를 연결하는 것을 넘어 환자들의 진료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증상을 세분화해 맞춤형 진료를 시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다양한 근골격계 통증에 대해 관절통증은 류마티스내과, 목·허리통증은 재활의학과, 다리통증과 부종은 혈관이식외과, 손목·발목통증과 방사통(팔다리, 허리 쪽으로 뻗어 나가는 통증)은 정형외과, 만성통증은 마취통증의학과에서 우선 진료하고 필요한 경우 협진을 통해 치료계획을 수립하는 식이다.

은평성모병원 조현희 외래부장(산부인과 교수)은 “환자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증상은 성별, 연령별, 기저질환별, 생활습관별로 다양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증상의 원인을 찾는 과정에서부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면서 “금요일 증상 클리닉 운영을 통해 환자들이 쉽게 병원을 찾고 빠르게 치료를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