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료원-성남시의료원, ‘공공의료 지원협력’ 업무협약
서울의료원-성남시의료원, ‘공공의료 지원협력’ 업무협약
  • 장인선 기자·이한나 인턴기자 (im_214@k-health.com)
  • 승인 2021.03.2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서울의료원 조동희 기획조정실장, 정광현 행정부원장, 표창해 의무부원장, 서울의료원 송관영 원장, 성남시의료원 이중의 원장, 안태영 의무부원장, 최원호 행정부원장, 노창석 기획조정실장
왼쪽부터 서울의료원 조동희 기획조정실장, 정광현 행정부원장, 표창해 의무부원장, 송관영 서울의료원 원장, 성남시의료원 이중의 원장, 안태영 의무부원장, 최원호 행정부원장, 노창석 기획조정실장

서울의료원은 성남시의료원과 23일 ‘공공의료 및 의학발전과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서울의료원 대회의실에서 서울의료원 송관영 의료원장과 성남시의료원 이중의 의료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제 진행됐다.

서울의료원과 성남시의료원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운영에 필요한 자료와 정보교환  ▲공공의료사업 협력 및 지역주민 보건증진 ▲의료서비스증진 및 의료정보교류 ▲임상연구, 연구시설 자료교환 등을 위해 상호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송관영 서울의료원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공공병원들의 책임이 막중해졌다”며 “양 기관의 공공의료 협력이 협약식을 토대로 더 활발하게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이중의 성남시의료원장은 “서울의료원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성남시의료원이 국민건강 향상에 기여하는 공공의료기관으로 발전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