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류마티스질환, 온라인강좌로 한눈에 만나보세요”
“다양한 류마티스질환, 온라인강좌로 한눈에 만나보세요”
  • 강태우 기자·이한나 인턴기자 (im_214@k-health.com)
  • 승인 2021.04.0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대병원, ‘제13회 류마티스 연수강좌’ 개최
25일 개최되는 ‘제13회 류마티스 연수강좌’는 사전등록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18일까지다.
25일 개최되는 ‘제13회 류마티스 연수강좌’는 사전등록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18일까지다.

중앙대병원은 7일 ‘제13회 류마티스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25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등록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18일까지 온라인에서 할 수 있다. 

중앙대병원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총 6부로 진행되며 ‘다양한 류마티스질환에 대한 진단과 치료의 최신지견 및 영상판독’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특히 ▲1부는 류마티스관절염(중앙의대 최상태 교수), 골관절염(한림의대 서영일 교수) ▲2부는 척추관절염(한양의대 김태환 교수), 통풍(성균관의대 안중경 교수) ▲3부는 전신홍반루푸스(충남의대 심승철 교수), 베체트병(연세의대 이상원 교수)에 대한 강연이 이뤄질 예정이다.

또 ▲4부는 관절 X-ray 판독(중앙의대 김수진 교수), 관절 MRI 판독(중앙의대 정보미 교수) ▲5부는 상지 관절 초음파 판독(가톨릭의대 윤종현 교수), 하지 관절 초음파 판독(가톨릭의대 이주하 교수) ▲6부는 입마름(전남의대 이신석 교수), 골다공증(원광의대 이명수 교수)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강좌는 개원의·봉직의·전공의·전임의·군의관·공보의 및 간호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 강의 이수시간별로 대한의사협회 평점이 최대 5점까지 부과된다. 기타사항은 중앙대병원 류마티스내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