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이의 건강·행복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적극 투자할 것”
“모든 이의 건강·행복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적극 투자할 것”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4.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법인일송학원, 일송 탄생 100주년 기념 ‘한림대기술지주회사’ 설립

· 재정투자 넘어 멘토·미래기술 등 모두 지원
· 미래의학 선도할 새 주춧돌 양성에 앞장

“지원대상과 분야요? 사람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일이라면 무엇이든 적극 투자할 겁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이곳은 학교법인 일송학원이 고 일송(一松) 윤덕선 박사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설립한 한림대학교기술지주회사(이하 한림대기술지주회사)다. 일송학원은 일송의 주춧돌정신을 시대흐름에 맞게 실천, 인간애를 잃지 않으면서도 미래의학을 선도할 새 주춧돌을 이곳에서 적극 양성하겠다는 각오다.  

김동욱 대표이사는 “일송의 인간애에 걸맞은 더 큰 세상을 위한 사업이면 분야와 관계 없이 투자할 것”이라며 “수많은 청년들의 꿈과 아이디어를 현실화해 미래발전을 이끄는 또 다른 주춧돌을 적극 양성하겠다”고 밝혔다.<br>
김동욱 대표이사는 “일송의 인간애에 걸맞은 더 큰 세상을 위한 사업이면 분야와 관계 없이 투자할 것”이라며 “수많은 청년의 꿈과 아이디어를 현실화해 미래발전을 이끄는 또 다른 주춧돌을 적극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학교-의료원 손잡고 미래의학 준비

일송학원은 한림대학교, 한림대학교의료원을 주축으로 연구역량을 차곡차곡 쌓아왔다. 양 기관은 일찍이 손을 맞잡고 의료용 빅데이터, 개인맞춤형헬스, 의료영상, 3D프린팅 등 미래의학을 선도할 다양한 기술을 사업화했다.        

한림대기술지주회사 김동욱 대표이사는 “학교와 의료원이 축적해온 연구역량을 응용·활용해 사회발전을 위한 든든한 주춧돌을 양성할 수 있게 됐다”며 “이들과 일송학원이 이어져 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밝혔다.  

한림대기술지주회사는 이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링크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프로젝트 참여대상은 딱히 제한이 없다. 주춧돌정신에 부합하는 아이디어라면 일반학생이든 전문가든 상관없다. 한림대기술지주회사 내에 마련된 ‘창의공간(CO-디자인)’도 마찬가지.

김동욱 대표이사는 “꿈을 지닌 학생부터 과학자, 공학자, 벤처사업가, 의사 등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며 “내부는 헬스장, 게임룸, 카페테리아, 미팅룸, 오픈형 시뮬레이션 연구실 등으로 꾸며 누구나 자유롭게 일하고 놀면서 자신의 꿈을 사업화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림대의료원은 2019년 비전선포식 ‘마이티 한림 4.0’을 열고 미래의학 발전에 앞장설 것을 선포했다.
한림대의료원은 2019년 비전선포식 ‘마이티 한림 4.0’을 열고 미래의학 발전에 앞장설 것을 선포했다.

■연구자산이 원동력, 아이디어 현실로

지원은 재정투자만을 의미하지 않는다. 프로젝트 참여자는 일송학원의 연구자산을 원동력으로 아이디어 실현가능성을 판단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예컨대 의료기술이 필요하다면 한림대의료원의 자문과 로봇시뮬레이션센터를 이용할 수 있고 멘토의 경험과 조언이 필요하면 일송학원과 한림대기술지주회사의 고문으로 있는 국내외 석학 및 사업가와 직접 만남을 연결해준다. 3D프린팅 등 미래기술이 필요하다면 한림대기술지주회사와 한림대의료원에 설치된 스마트팩토리를 이용, 제품을 직접 개발할 수도 있다.  

김동욱 대표이사는 “일송이 한없는 인간애를 바탕으로 수많은 이들의 희망디딤돌이 된 것처럼 인재들의 꿈을 세상과 이어주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미래의학을 선도하고 인류건강에 기여할 수 있는 또 다른 주춧돌의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힘주어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