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의학 연구, 든든한 지원군 돼 드릴게요”
“비만의학 연구, 든든한 지원군 돼 드릴게요”
  • 장인선 기자 (insun@k-health.com)
  • 승인 2021.04.30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mc, 비만의학 학술 연구지원 제도 도입
비만의학 연구 관심있는 자 누구나 지원 가능

365mc가 비만의학을 연구자 육성에도 적극 발을 내디딘다.

365mc는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는 비만인구 증가문제에 대응하고자 ‘비만의학 학술 연구지원 제도’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365mc는 지원제도를 통해 비만의 진단 및 치료관련 분야 연구자를 모집해 선정한 후 연구지원금 2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비만의학 학술 연구에 관심있는 연구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희망자는 오는 6월 30일까지 365mc네트웍스 비만 연구지원 심의위원회 메일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365mc 비만 연구지원 심의위원회 김우준 위원장은 “아직까지 인류가 극복하지 못한 비만문제 해결을 위해 비만 하나에만 매진해왔다”며 “이번 지원제도를 통해 비만의학 연구자 육성 및 새로운 비만 치료법 연구개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365mc는 비만의학 분야 연구를 위해 올해까지 50억원이 넘는 연구비를 투자했다. 지방흡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인체 폐지방 연구와 500만건이 넘는 비만진료 데이터를 통해 인공지능기술 및 비만 특화 디지털치료제 개발에도 나섰다.

이 일환으로 서울대 심리학과 안우영 교수 연구팀과는 ‘지방흡입 후관리 인지신경학적 비만 행동 치료 연구 개발’을, 서울대 의대 최형진 교수 연구팀과는 ‘비만 체형 교정술과 심리치료의 통합적인 비만 심리치료 효과 검증 연구’에 나서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