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집에서도 간단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출시
한미약품, 집에서도 간단히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출시
  • 이원국 기자 (21guk@k-health.com)
  • 승인 2021.05.1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이 SD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자체 브랜드로 론칭, 전국 약국 등에 유통을 시작했다.
한미약품이 SD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자체 브랜드로 론칭, 전국 약국 등에 유통을 시작했다.

한미약품은 10일 SD바이오센서의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자체 브랜드로 론칭, 전국 약국 등에 유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미약품이 신규 론칭한 ‘HANMI COVID-19 Home Test’는 SD바이오센서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조건부 허가를 받은 ‘STANDARD Q COVID-19 Aq Home Test’와 동일한 제품으로 최근 식약처로부터 모델명 추가 허가를 받았다.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사용자가 직접 콧속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대조선(C)과 시험선(T)의 표시 여부를 15~30분 안에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만일 키트에 붉은색 한 줄(대조선C)만 나타나면 음성이다. 하지만 붉은색 두 줄(대조선C, 시험선T)이 동시에 나타나면 코로나19 양성을 의심해야하며 이때는 반드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야 한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의 독자 브랜드 제품 출시는 약국 등 유통에 강점을 갖고 있는 한미약품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하지만 자가검사키트는 보조적 수단으로 증상이 있거나 역학적 연관성이 명확한 감염 의심자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하는 선별진료소에서 유전자증폭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HANMI COVID-19 Home Test 자가검사키트는 처방전 없이 약국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또 제품 특성상 비대면으로 구매해야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온라인팜 쇼핑몰 사이트인 프로-캄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