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비염, 기능성 코 성형으로 개선 가능
만성 비염, 기능성 코 성형으로 개선 가능
  • 이보람 기자
  • 승인 2013.10.2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절기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콧물, 코막힘, 재채기를 동반한 만성비염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다. 더욱이 비염에 걸리면 남들과 대화를 하거나 중요한 미팅자리에서 재채기와 목소리 갈라짐 등으로 상황을 당황스럽게 만들 때가 종종 있다.

 
이렇게 비염으로 인한 불편함을 겪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만 수술을 하려는 이들은 거의 없다. 그저 약국에서 감기약을 먹는 정도다. 이런 가운데 만성비염이 코성형수술으로 해결이 될 수 있어 미적인 부분과 질환 치료 부분을 해소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사실 코성형수술과 비염수술 둘 중 어떤 수술을 먼저 할 것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면 열에 아홉은 코성형 수술을 선택한다. 아름다움이 먼저고 그 다음이 불편한 콧속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요즘처럼 미(美)를 우선시하는 때에 비염수술을 먼저 고르는 사람이 적은건 당연한 일이기도 하다.



 

이러한 환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기능성코성형이다. 이에 기능성코성형을 집도 중인 서울에스원성형외과 심우진 원장의 도움말로 해당 수술에 대해 알아봤다.


기능성코성형은 코의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수술하는 것을 말한다. 코의 공기통로 중 가장 좁은 부분을 코의 판막 또는 밸브라고 부르는데 이 밸브를 이루는 구조물을 교정하는 것을 기초로 코의 미적 부분 뿐 아니라 코의 기능 개선까지 고려해 수술하는 것이 바로 기능성코성형이다.


변형된 구조물은 코의 내부로 기능적 부분과 모양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인데 이를 교정해 아름다운 코의 모양과 함께 코 성형 후 기능까지 완성시키는 것이다. 


서울에스원성형외과(논현동) 심우진 원장은 “이비인후과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를 연계해 체계적으로 수술계획을 세우고 연구할 때 기능성코성형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심우진 원장은 “기능성코성형은 기능적인 면과 미적 아름다움까지 함께 개선할 수 있는 수술이라 학생들이나 직장인, 남녀를 불문하고 수술을 하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