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불명 아토피 피부염, 치료법은?
원인불명 아토피 피부염, 치료법은?
  • 김성지 기자
  • 승인 2013.11.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토피피부염은 일반적으로 ‘난치병’이라는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치료가 어려운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 피부질환은 비교적 뚜렷한 원인이 있지만 아토피는 ‘비정상적인, 기묘한’이라는 어원(Atopy)에서도 알 수 있듯이 현대 의학에서도 정확한 원인을 찾기 어렵다.

아토피는 대표적인 알레르기 습진성 피부질환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로 증상이 악화되기 때문에 신경피부염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증상은 매우 다양하며 피부가 외부자극요인에 취약해지면서 발생한다. 따라서 아토피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가 외부자극에 취약해진 이유를 찾아야 한다.

따라서 아토피치료는 인체 내부의 면역력 불균형을 정상화 하고 전체적인 건상상태를 호전시켜 피부증상을 치료해야 한다. 고운결한의원은 아토피를 앓고 있는 환자의 생리적, 병리적 상태를 ‘쿼드-더블 진단법’을 통해 정확하게 파악한 후 면역 불균형을 발생시키는 원인을 찾아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아 준다.

치료를 통해 면역불균형을 바로잡고 자생력을 회복시켜 피부의 이상증상은 완화시키며 인체의 힘을 이용하기 때문에 안전하다.

고운결한의원 수원점 신윤진 원장은 “"아토피치료의 시작은 면역력의 정상화이며 피부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한 치료는 아토피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해 줄 수 없다”며 “아토피가 발병하는 원인을 정확히 찾고 환자의 체질적 특성에 맞춰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