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취, 코골이 유발하는 입호흡 교정기 ‘땡기미닥터’
구취, 코골이 유발하는 입호흡 교정기 ‘땡기미닥터’
  • 이보람 기자 (boram@k-health.com)
  • 승인 2014.12.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한 코골이에 의한 수면무호흡증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코골이의 주된 원인 중 하나는 바로 입 호흡이다. 입 호흡은 코골이뿐만 아니라 숙면방해로 인한 만성피로, 구강건조, 구취 등으로 인한 세균증식과 면역력 저하, 안면비대칭, 부정교합 등을 초래할 수 있어 교정이 필요하다. 이에 입 호흡을 교정해주는 보조기구인 ‘땡기미닥터’가 출시돼 관심을 끌고 있다.

땡기미닥터는 의료용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마스크다. 인중과 턱을 자연스럽게 잡아주면서 입을 벌리고 호흡하는 습관을 최대한 막아 코 호흡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최근 방송 이후 코 호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별다른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하루 1000개가 넘게 팔려나가는 등 선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 일부 병원과 약국에서도 제품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땡기미닥터는 가정의학과 전문의인 박민수 원장(서울ND의원)이 진료현장에서 얻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의료기기 전문제조업체 현대메디칼이 제조한 제품이다.

박민수 원장은 “입 호흡을 하는 자녀가 부정교합이나 안면 비대칭 등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는 엄마들이 의외로 많고 성인 역시 입 호흡을 하는 경우 코를 골거나 만성피로, 기관지 문제를 호소하는 사례가 굉장히 많다”면서 “간편하게 입 호흡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다가 ‘땡기미닥터’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입 호흡을 하게 되면 여과되지 않는 공기가 유입되면서 폐에 악영향을 끼치는데 폐는 면역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아토피성 피부염과 같은 각종 피부질환 또한 폐 건강과 연결돼 있다”면서 “‘땡기미닥터’는 성인들은 물론 입으로 숨을 쉬는 습관을 형성하기 어려운 어린 아이들도 쉽게 코 호흡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땡기미닥터는 현대메디칼(http://www.hdmedi.com/문의전화 1588-2361) 또는 각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