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부모님께 건강과 자신감 선물하세요”
“설 명절, 부모님께 건강과 자신감 선물하세요”
  • 손정은 기자 (jeson@k-health.com)
  • 승인 2015.02.0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가 다가오면서 명절에 찾아 뵐 부모님을 위한 선물을 고르기 위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다양한 명절 선물 가운데서도 건강 관련 선물은 단연 인기 품목인데 건강 의약품은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드는 실속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탈모 때문에 일상생활에 자신감을 잃고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부모님에게 간편한 경구용 탈모치료제를 추천한다. 경구용 탈모 치료제는 약품을 머리에 도포해야 하는 일반적인 액상형 탈모치료제와 달리 사용상에 큰 제약이 없어 날씨나 장소 등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현대약품의 먹는 탈모치료제 ‘마이녹실S 캡슐’은 탈모치료 효과가 입증된 일반의약품이다. 마이녹실S 캡슐은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케라틴을 포함해 L-시스틴, 약용효모 등 6가지 성분이 이상적으로 배합됐다. 비 호르몬 성분의 처방으로 체내의 호르몬 대사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며 남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탈모증상이 심할 경우 탈모치료제와 탈모관리샴푸를 병행해 사용하면 도움 된다. 탈모관리샴푸인 ‘미녹실C’는 쿠퍼펩타이드에 다양한 식물추출물을 더한 천연 성분의 탈모관리샴푸다. 쿠퍼펩타이드는 혈액과 침 등에서 발견되는 천연 펩타이드 성분으로 모발 성장은 물론 탈모의 주범인 ‘DHT’(디하이드테스토스테론)의 억제를 통해 탈모를 감소시킨다.

갱년기로 고생하시는 부모님이 있다면 부작용이 적은 갱년기치료제를 추천한다. 갱년기 에스트로겐을 보충을 위해서는 인공적 호르몬 요법보다는 식물성분의 치료제 복용이 안전하다. 동국제약 ‘훼라민큐’는 생약성분 여성갱년기치료제다. 서양승마(블랙코호시)와 세인트존스워트의 생약복합성분으로 기존 호르몬 제와 거의 동등한 효과를 나타내면서도 호르몬제가 유발할 수 있는 유방암, 심혈관 질환 등의 부작용이 없는 것이 장점이다.

건강 선물에 있어 종합영양제는 빠질 수 없는 인기 제품이다. 일동제약의 종합비타민 브랜드인 ‘아로나민’ 시리즈 중 노년층을 위한 제품인 ‘아로나민실버’는 피로물질 제거에 필요한 비타민 B1을 포함해 에너지대사 개선을 통한 신경통 완화 역할을 하는 비타민 B군이 고함량 함유돼 있다. 뼈와 관절 건강을 위한 칼슘·마그네슘·비타민 D, 콘드로이틴 등도 더해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